웰메이드 액션 RPG 수라 온라인, 모바일 버전 등장한다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지난 2012년 개발을 발표한 이후 장기간 개발 작업을 거쳐 지난 5월 FGT를 진행하며 연내 CBT 일정이 예고되었던 엔에스이엔터테인먼트의 PC온라인 액션RPG '수라 온라인'이 최근 모바일 버전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관심이 모아진다.

'수라 온라인'은 동양 신화와 전설을 배경으로 한 동양 판타지 세계관을 가진 액션 MMORPG로 게임브리오 엔진을 사용해 저사양에서도 높은 수준의 그래픽과 함께 콘솔 액션게임 스타일의 화려한 액션을 구현한 것은 물론 자신의 요새를 구축하고 서로 공격과 방어하는 SNG요소(도원 시스탬)를 도입 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출시 일정이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중국 게임기업인 텐센트가 중국 내 퍼블리싱을 결정해 유명세를 모았던 '수라 온라인'은 지난 FGT에서 화려한 액션과 치열한 PVP 등 높은 수준의 게임 완성도로 국산 액션RPG 격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이러한 기대작 '수라 온라인'의 개발사 엔에스이엔터테인먼트는 지난 9월 16일과 22일 인터넷 인력채용 사이트를 통해 '수라 모바일(가칭)'의 개발인력을 모집하는 채용 공고를 올려 '수라 온라인'의 모바일 버전 개발을 공식화 했다.

아직 '수라 모바일(가칭)'에 대한 정보는 전혀 없지만 콘솔급 모바일 3D 액션RPG로 최근 국내에서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블레이드' 스타일의 게임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아직 국내 출시 전인 '수라 온라인'과 데이터 연동 요소를 갖춘 연동형 게임으로 개발될지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수라온라인
수라온라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