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게임계의 명품, FIFA 15 Ultimate Team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피파15 얼티밋 팀 이미지
피파15 얼티밋 팀 이미지

■ 축구 게임의 최강자 '피파' 시리즈의 최신작

축구 게임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유저들은 '위닝일레븐' 시리즈와 '피파' 시리즈를 곧바로 떠올리곤 한다. 그 중 한국에서 가장 많은 인지도를 쌓고 있는 게임은 아마 '피파' 시리즈일 것이다. '피파'라는 타이틀 자체가 유명하지만, 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피파온라인'의 인기가 상당해 축구를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피파'라는 게임은 한 번쯤 접해봤을 것이다.

최근 '피파'시리즈의 최신작인'피파15: 얼티메이트팀'(이하 피파15)이 출시됐다. '피파15'는 카드 뽑기, 소모품을 활용한 선수 능력치 강화 등 여러 가지 콘텐츠를 앞세워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피파15 얼티밋 팀 이미지
피파15 얼티밋 팀 이미지
▲ 정해진 시즌을 잘 완료하면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 강화된 매니지먼트 시스템

'피파15'는 계약, 감독, 직원 등 여러 가지 요소를 통한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강화됐다. 전작인 '피파14'에 있던 직원을 활용한 능력치 증가, 감독 계약 등 여러 요소가 '피파15'로 넘어와 발전하면서 좀 더 세분화되고 직접 구단을 운영한다는 느낌을 느낄 수 있게 됐다. 특히 선수 계약 연장, 훈련을 통한 증가, 감독에 따른 계약 연장 같은 옵션은 게임에 긴장감을 주는 요소다.

피파15 얼티밋 팀 이미지
피파15 얼티밋 팀 이미지
▲ 실제 선수들을 직접 영입해 플레이할 수 있다.

■ '피파'시리즈 최고의 강점 라이선스

축구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바로 선수의 이름과 소속 팀이 제대로 갖춰져 있느냐다. 아무리 게임을 잘 만든다고 해도 라이선스를 획득하지 못해 선수 이름이나 팀을 제대로 알 수 없다면 유저들은 흥미를 잃는다. '위닝일레븐'시리즈가 한동안 주춤한 이유도 라이선스 때문이다.

'피파15'는 500개의 팀, 10,000명의 선수 라이선스를 획득해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유벤투스 등 실제 구단을 만날 수 있고 리오넬 메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같은 선수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피파15'에서는 팩을 통해 구단 엠블럼, 유니폼 등 여러 가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 자신이 플레이 하는 선수들을 자신이 응원하는 팀에 선수로 만들 수 있다.

피파15 얼티밋 팀 이미지
피파15 얼티밋 팀 이미지
▲ PC버전 '피파'와 크게 다르지 않은 모바일버전 '피파15'

■ 축구을 사랑하는 유저라면 한 번쯤!

'피파15'는 축구를 좋아하는 게이머들에게 정말 매력적인 게임이다. 라이선스, 매니지먼트, 게임 플레이 등 여러 방면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고 매주 업데이트되는 이 주의 팀(인폼) 카드는 실제 경기에서 활약한 선수 베스트 일레븐이 선정돼 왠지 가지고 싶다는 충동을 느끼게 만든다. 축구를 사랑하는 유저들이라면 '피파15'를 플레이 해보도록 하자. 아니 꼭 플레이하자.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