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주, 애플 앱스토어 글로벌 TOP 20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앱스토어 차트 이미지
앱스토어 차트 이미지

9위에 랭크된 임모르탈리스를 제외하면, 흡사 북미 차트의 거울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다. 매주 글로벌 차트를 통해 확인했던 클랜과 사탕의 인기가 오스트리아에서도 이어지는 셈이다. 단지 다른 점이 있다면 캔디가 아닌 다른 '사가' 시리즈도 골고루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이다.

앱스토어 차트 이미지
앱스토어 차트 이미지

또 일본은 유일하게 클래시오브클랜의 정상 등극을 퍼즐앤드래곤이 유일하게 막은 지역이다. 물론 정상에 있었지만, 차트를 집계하는 시간에 잠시나마 퍼드가 정상에 등극한 셈이다.

일본은 신규 게임이 TOP 20에 진입하기 어려운 가운데 '파이널 판타지 레코드 키퍼'가 9위에 진입,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요근래 출시한 게임 중에서 힘들게 10위권 안으로 진입, 기이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앱스토어 차트 이미지
앱스토어 차트 이미지

이는 국내도 마찬가지다. TOP 20과 거리가 멀었던 무한돌파 삼국지와 퍼즐 삼국, 드래곤 베인이 차트에 진입했다. 최근 iOS와 안드로이드 매출 차트에서 무섭게 상승하고 있는 '히어로즈 차지'가 10위를 차지, 정상을 향한 질주를 시작했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