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들의 신사들을 위한 신사들의 게임, '땅따먹기 리턴즈 with 섬란카구라'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땅따먹기
땅따먹기

게임명: 땅따먹기 Returns with 섬란카구라 NewWave
장르: 땅따먹기
개발사: 리트쿠우
플랫폼: 안드로이드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 등 다양한 매체로 소개된 섬란카구라가 땅따먹기 게임이 출시되었다. CBT 이후 많은 마니아(?)가 손꼽아 기다려왔다! 시작하게 되면 손도 뗄 수 없고, 눈도 뗄 수 없지만, 공공장소에서는 하면 안 되는 게임 '땅 따먹기 Returns with 섬란카구라 NewWave' 지금부터 어떤 게임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 땅따먹기? 형들 알면서 왜 그래?

다들 자욱한 담배 연기가 가득한 오락실 구석에서 여럿이 숨죽이며 희비를 함께 하던 게임이 스마트폰 게임으로 돌아왔다. 100원에 울고 웃던 동심(?) 넘치는 그 시절을 떠올리며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보자.

'땅 따먹기 Returns with 섬란카구라 NewWave'의 목적은 단순하다. 적들을 피해서 정해진 시간 내에 캐릭터 일러스트가 그려진 부분을 조금씩 확장하면서 80% 이상 확보하게 되면 게임에 승리하게 되고 해당 일러스트를 획득할 수 있다.

■ 생명의 돌로 움직여줘

'땅 따먹기 Returns with 섬란카구라 NewWave'에서는 한 스테이지에서 80% 이상, 100% 달성, 80% 이상 체인지, 100% 이상 체인지 총 4종류의 일러스트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일러스트에 생명의 돌을 사용하면 일러스트가 살아 숨쉬기 시작한다. 자신의 취향인 일러스트에 생명의 돌을 사용하고 열심히 터치해주자.

※ 오락실 고수형의 팁을 빌리자면 일러스트 부분을 조금씩 먹는 건 하수들이라고 한다. 고수는 적 보스를 그림 공백 부분으로 몰아넣고 적을 가둔다음 입구를 막은 뒤 100% 달성한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땅따먹기
땅따먹기

■ 신사들을 위한 배려

CBT에서 이후 게이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땅따먹기 Returns with 섬란카구라 NewWave'에서 S다이어리가 추가됐다. S다이어리는 게임 데이터 외 추가 다운로드가 필요하다. 안타까운 이야기지만, 추가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성인인증이 필요하다. S다이어리를 이용해서 카드를 확인하면 일반 다이어리 보다 특별한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게 된다. 특별한 일러스트가 무엇인지는 상상에 맡긴다.

S다이어리의 아쉬운 부분을 굳이 말하자면 게임 내에서 다운로드를 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진정한 섬란카구라의 일러스트를 맛보고 싶은 신사라면 이 정도 불편함은 아무것도 아닐 것이다.

■ 내 뒤에 서지마라!

'땅따먹기 Returns with 섬란카구라 NewWave'는 신사들을 위한 게임이다. 자신이 신사력이 좀 된다면 적극 추천한다. 아니 자신이 신사라면 꼭 플레이하자.

ps. 될 수 있으면 공공장소에서는 플레이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겠다. 다른 사람들이 보지 않으면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신사분들도 있겠지만, 어쩌다 뒤에선 사람이 힐끔 보기라도 한다면 오해 사기 딱 좋다. 그러다 경찰서 간다. 그래도 반드시 플레이해야 한다면 설정에서 대중교통 모드를 이용하도록 하자.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