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쾌한 근접 점프 액션게임! '점핑슬레이어'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점핑슬레이어
점핑슬레이어

■ 점핑슬레이어는 어떤 게임?

'점핑 슬레이어'는 흔히 보기는 힘든 종스크롤 점프게임이다. 캐쥬얼 게임답게 이동을 담당하는 키패드와 스킬 버튼 두 버튼으로만 플레이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심플함을 자랑한다. 게임의 조작뿐만 아니라 방법도 매우 간단해 다양한 연령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미션과 함께 성장하는 캐릭터

'점핑 슬레이어'는 계정 레벨이 없는 대신 미션을 클리어해서 얻는 경험치로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방식이다. 미션을 클리어하면서 점점 성장하는 캐릭터를 보고 있으면 롤플레잉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 다만, 캐릭터뿐인데 레벨 외에는 성장 시킬 수 있는 요소가 없다는 게 다소 아쉬웠다.

■ 근접에서 펼쳐지는 호쾌한 전투!

전투는 비슷한 장르의 다른 게임들과 달리 미사일 공격이 아닌 직접 타격을 한다는 점이 독특하다. 물론 원거리에서의 공격도 가능하지만 직접 타격이 단 시간 동안 더 많은 대미지를 누적할 수 있기 때문에 직접 타격을 선호하게 된다. 다만, 공격을 위해선 몬스터에게 근접해야 하는데 근접하게 되면 몬스터가 발사하는 미사일 공격을 볼 수가 없어 피할 수가 없다는 문제가 있었다.

점핑슬레이어
점핑슬레이어

■ 점핑슬레이어는 게이머들에게 무엇을 말하고 싶은걸까?

몇 번 플레이를 해보니 재미있게 만들려고 한 흔적이 군데 군데 엿보였다. 다만, 게임을 지속적으로 플레이하게 만드는 동기부여가 약하다는 느낌이다. 캐릭터 육성이나 수집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미션이 재미있어서 계속 붙잡고 있게 만드는 것도 아니다.

실제로 육성도 미션을 반복해서 레벨을 올리는게 고작이고 펫의 경우 뽑기로 성장 시켜야 하기 때문에 그 한계가 명확하다. 뿐만 아니라 게임 내 콘텐츠라고는 단순 미션과 서바이벌 뿐이라 파고들만한 요소도 부족하다. 붕 뜨는듯한 조작감과 몬스터의 판정도 게임에 흥미를 잃게 만드는 이유 중 하나다.

■ 끝으로..

종스크롤 점프/슈팅장르의 구색은 갖췄지만 '점핑슬레이어'만의 메리트가 느껴지지 않는 점이 아쉬웠다. 다만, 게임을 다듬어 나간다면 분명 게이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