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14, 총성없는 전쟁은 시작됐다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지스타2014, 총성없는 전쟁은 시작됐다엑스엘게임즈, 문명 온라인 부스 조감도 공개

대한민국 게임전시회 '지스타2014'가 한달 앞으로 다가왔다. 엔씨소프트, 엑스엘게임즈, 스마일게이트, 넥슨 등이 굵직한 대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를 신청한 게임사는 수십만 관객의 시선과 발길을 사로잡기 위해 고심중이다. 차기 신작을 공개하는 자리이자 향후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한 눈도장을 찍어둬야 하는 기회이기 때문이다.

지스타2014는 향후 다가올 대한민국 게임 판도를 가늠할 수 있는 소리없는 전쟁터이기도 하다.

'엑스엘게임즈'가 소리없는 전쟁의 포문으로 열었다.

10월21일 엑스엘게임즈는 부산에서 진행 예정인 국내 최대 게임쇼 2014 지스타에 참가하는 ‘문명 온라인’의 부스 조감도를 공개했다.

'문명 온라인' 부스는 반 오픈형 '파빌리온' 구조다. 밖에서는 내부를 얼핏 볼 수 있도록 디자인해 관람객의 호기심을 자극한 것. 부스의 외벽에는 문명을 연상시키는 상형 문자와 이미지 등이 조명과 함께 역동적인 효과를 연출한다.

부스 안으로 진입하면 동선을 따라 변화하는 문명의 흐름을 자연스레 느낄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문명 온라인이 강조하는 역사의 반복과 순환, 거대한 서사시 등 게임의 콘셉트를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내부는 지스타 체험 버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시연장과 캐릭터 포토존 등 관람객이 직접 문명 온라인의 다양한 매력을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들이 채워질 예정이다.

엑스엘게임즈 문명사업팀 손은영 팀장은 “2014 지스타는 ‘문명 온라인’이 관람객들과 만나는 첫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게임이 가진 매력과 재미를 가장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방안을 고심하고 있다”며 “부스의 콘셉트와 디자인을 확정하고 지스타를 방문하는 여러분이 ‘문명 온라인’ 부스에서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문명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www.civilizationonline.co.kr)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Officialcivilizationonlin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스타2014년 오는 11월20일부터 2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다.

한편 엑스엘게임즈에 앞서 엔씨소프트는 지난 10월 16일 미공개 신작을 발표하는 '지스타 프리미어' 초청장을 발송해 기대감을 낳고 있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헝그리앱
헝그리앱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