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할로윈 데이 앞두고 이벤트 풍성

게임동아편집부 press@gamedonga.co.kr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게임업계는 매년 기념일마다 게이머들에게 특색 있는 이벤트를 선보이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다가오는 할로윈데이도 지나치지 않고 풍성한 이벤트들이 많이 준비되어있다. 게임마다 특별한 이벤트들이 많은데, 특히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로윈 전용 캐릭터 의상과 아이템 등이 게이머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할로윈
할로윈

먼저 넥슨은 할로윈 축제라는 주제로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메이플 스토리, 엘소드, 카운터스트라이크, 크레이지 아케이드, 버블파이터, 모바일 서든어택 M: 듀얼리그, 히어로스카이 등 자사의 인기 온라인, 모바일 게임들을 통해 이벤트를 선보였다.

마비노기와 크레이지 아케이드는 할로윈 퀘스트를 완료하는 게이머들 모두에게 다양한 코스튬과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슈팅게임 카운터 스트라이크에서는 할로윈 기념 아이템을 한시적으로 지급하고, 따끈따끈한 신작 모바일 FPS 게임 서든어택 M:듀얼리그 for kakao에서는 게임 내 10승을 달성하는 게이머들에게 할로윈 장신구와 아이템을 증정한다.

할로윈
할로윈

컴투스의 인기 게임 낚시의 신은 이벤트 기간 내에 할로윈 아귀와 호박 유령을 낚는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넷마블 또한 자사 모바일 게임들의 할로윈 파티를 진행한다. 학교2014, 드래곤마이드, 몬스터 길들이기, 세븐나이츠, 마구마구라이브, 다함께던전왕 등 각 게임 별로 고급 아이템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의 붉은보석과 거울전쟁-절망의 유산도 이번 할로윈 이벤트에 참여한다. 붉은보석은 할로윈 특별 아이템을 10골드로 대여 받을 수 있고, 한정 판매 할로윈 코스튬을 구매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붉은 보석을 추가 증정한다. 또한 거울전쟁에서는 할로윈을 기념하여 유령 아트팩을 출시하였다.

액토즈소프트사의 드래곤 네스트는 접속하는 게이머들은 할로윈 전용 상점 이용과 특별 아이템 교환도 가능하다. 또한 채팅 이벤트와 특정 모드를 진행한 게이머에겐 추가 이벤트 아이템이 지급된다.

플레이워드의 씰온라인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 중 이벤트 NPC 펌킨잭에 호박죽재료인 잘 익은 호박, 죽 그릇 등 찾아주면 빨강장식구슬 받을 수 있다. 이 구슬들은 인벤토리에서 바로 여러 가지 아이템 확인이 가능하며, 매일 1시간 이상 접속하는 게이머들에게 할로윈 코스튬을 한정 판매한다.

한빛소프트 ‘FC매니저’도 이벤트 기간 중에 참여할 수 있는 세 가지 이벤트를 쉽고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한다.
다가오는 할로윈데이, 다양하게 마련된 게임 속 할로윈 이벤트로 더욱 즐겁게 게임을 즐겨 보도록 하자.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