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숨겨 둔 비장의 카드, 프로젝트 혼 상표권 출원!

게임동아편집부 press@gamedonga.co.kr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헝그리앱
헝그리앱

1998년 9월 '리니지'의 서비스를 시작으로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소울'까지 한국 PC MMORPG 온라인 게임시장의 시작부터 전성기에 이르기까지 항상 시장의 중심에 있었던 엔씨소프트가 달라진 국내 게임시장에 어떤 카드를 꺼낼지 묘연한 가운데, 최근 신규 타이틀로 보이는 상표권을 출원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10월 23일 특허법인 아이스퀘어를 대리인으로 '혼 PROJECT HON'이라는 국내 상표권(출원번호 : 4520140008379)을 출원했다.

헝그리앱
헝그리앱

해당 상표권은 상표명 외에도 상표 이미지를 함께 출원해 눈길을 끈다. 상표 이미지는 검은 바탕에 디자인적으로 변형한 한자 魂(넋 혼) 위에 'PROJECT HON(프로젝트 혼)'이라는 영문 단어가 선명하게 보여진다.

상표설명/지정상품 내용을 살펴보면 내려받기 가능한 컴퓨터프로그램 외에도 비디오게임용 메모리카드, 이동전화기용 컴퓨터 응용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을 연상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어 특정 플랫폼 하나에 국한되지 않는 멀티 플랫폼 기반 게임일 것으로 짐작해 볼 수 있다.

앞서 헝그리앱에서 취재해 기사화 한 '리니지2'의 스마트폰 버전(기사 링크)인지 아니면 또 다른 신규 프로젝트인지 아직 구체적으로 밝혀진 사항은 없지만 엔씨소프트의 미공개 신작 게임인 것은 분명하며 이르면 이번 지스타 2014 행사를 통해 깜짝 공개 될 가능성도 충분해 보인다.

헝그리앱
헝그리앱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