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의 '격추왕', 전세계 동시 런칭 실시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자사의 슈팅 모바일게임 '격추왕(현지명 Metal Skies)'을 지난 29일 미국의 모바일게임 퍼블리셔 카밤(대표 케빈 초우)을 통해 월드와이드 론칭했다고 금일(4일) 밝혔다.

'격추왕'은 2차 세계대전의 공중전을 배경으로 하는 1인칭 3D 슈팅게임으로, 실존하는 기체 및 무기를 기반으로 한 방대한 콘텐츠와 FPS 특유의 타격감으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은바 있다.

위메이드와 카밤은 이번 월드와이드 론칭을 위해 게이머 환경(User Interface)을 재구성하는 한편, 튜토리얼과 전반적인 콘텐츠를 현지 사정에 맞춰 업데이트했다. '격추왕'은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를 통해 서비스 되며, 북미 및 유럽을 중심으로 총 8개 언어를 지원한다.

카밤은 '킹덤 오브 카멜롯: 배틀 포더 노스', '호빗: 중간계의 왕국들' 등을 성공시킨 서구 모바일게임 시장의 대표적인 퍼블리셔로, 위메이드는 지난 2월 카밤과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자체 개발 게임을 카밤의 글로벌 유통망을 통해 배급하기로 한 바 있다.

위메이드의 한 관계자는 “'격추왕'은 서구권 게이머들에게 친숙한 소재와 장르로 현지 시장에 적합한 강점을 갖춘 게임” 이라며 “카밤이라는 훌륭한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재확인한 만큼, 이번 론칭을 시작으로 현지 시장에 맞는 최고의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격추왕'은 론칭 사흘만인 지난 11월 1일(현지시각) 북미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 4위에 오르는 등 순항 중에 있다.

격추왕
격추왕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