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 인터렉티브, 메탈슬러그 소재 모바일 게임 개발한다!

게임동아편집부 press@gamedonga.co.kr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日 SNK플레이모어의 파트너사이자 美 워너브라더스의 계열사이자 게임부문 아시아지역 파트너사인 인플레이 인렉티브에서 미국과 일본의 강력한 인기 IP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폰 게임을 개발 중인 것으로 확인되어 관심이 모아진다.

인플레이 인터렉티브는 자사 홈페이지 내 게임부문 중 모바일 카테고리에 최근 출시한 '사무라이쇼다운 슬래시for Kakao' 외 '와리가리 삼총사', '메탈슬러그', '루니타운'까지 총 4종의 게임 목록을 올려두고 있다.

이중 특히 시선을 모으는 게임은 '메탈슬러그'와 '루니타운'으로 각각 일본과 미국에서 잘 알려진 아케이드/콘솔 게임과 애니메이션으로 모바일(스마트폰)으로 어떤 게임을 개발해 출시할지 기대된다.

'메탈슬러그'는 SNK 플레이모어에서 디펜스 장르 게임(메탈슬러그 디펜스)으로 개발해 최근 글로벌 기준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타이틀이기에 관심을 더한다.

'와리가리 삼총사'는 제목과 살짝 공개된 이미지에서 액션 또는 액션 RPG일 것으로 보여지며 '메탈슬러그'는 이미지만으로는 단정짓기 어렵지만 기존 아케이드 액션이나 디펜스 장르가 아닌 또 다른 장르일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루니타운'은 스마트폰게임으로 출시된 타이틀이 없기 때문에 아케이드 액션 장르로 등장한다고 해도 무방하다.

강력한 인기 IP를 기반으로 고정 팬층의 뜨거운 관심 위에서 시작 할 수 있는 게임인 만큼 기본적인 게임 완성도와 서비스의 품질만 보장된다면 흥행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은 '메탈슬러그'와 '루니타운', 오리지널 타이틀 '와리가리 삼총사'까지 라인업을 갖춘 인플레이 인터렉티브의 이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인플레이
인플레이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