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와이디온라인, '알비온전기' 일본 서비스 개시

조광민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스마트폰용 RPG '알비온전기(한국 서비스명: 천만의용병)'가 금일(11일) 일본 서비스를 시작, 글로벌 시장 도약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iOS, 안드로이드 동시 출격에 나선 '알비온전기'는 출시 이전부터 일본 및 동남아시아권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게임 플랫폼 '라인'의 폭넓은 가입자를 이용, 일본 시장에서 사전등록자 15만을 돌파하며 관심을 받았다.

와이디온라인 측은 "일본 현지 시장에 완벽히 특화된 서비스 버전을 개발하기 위해 수개월간 현지화 작업에 노력을 다했다"라며 "현지 특성에 맞는 이벤트와 마케팅 및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흥행 게임 반열에 도약, 와이디온라인의 주 매출원으로서의 역할을 해낼 것"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국내에 첫 출시된 '천만의 용병'은 2D 도트 그래픽과 쿼터뷰 방식 등 과거 유행했던 PC 패키지 게임 분위기를 기반으로 과거 RPG의 다양한 콘텐츠 요소를 채택해 더욱 친근하고 쉽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모바일 턴제 RPG다.

현재 북미, 홍콩, 대만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으며, 일본을 시작으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동남아 지역 등 서비스 국가를 넓혀나가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천만의용병 일본버전 알비온전기 이미지

: 와이디온라인 천만의용병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