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지스타서 한영 합작 온라인 게임 '스카이사가' 공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권혁빈)는 영국 개발사 레디언트 월드(이하 RW)와 공동 개발 중인 온라인게임 스카이사가를 금일(17일)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지난 7일 스마일게이트 지스타 라인업을 발표하며 프로젝트V를 소개한 바 있으며, 이날 정식 게임명인 '스카이사가'를 처음 공개했다. 스카이사가는 영국의 유명 개발진으로 구성된 'RW'와 스마일게이트가 합작해 개발 중인 샌드박스 형태의 온라인게임으로, 지난 12일(현지시각) 영국에서 공식 발표된 바 있으며 국내에서는 오는 20일부터 열리는 지스타 2014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게이머는 혼자 혹은 여럿이 함께 즐기는 월드에서 색다른 모험을 할 수 있으며, 던전과 레이드를 통해 다양한 보물 또는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음은 물론, 다양한 재료를 획득하여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아울러 '헤리포터'와 '아서왕'의 고향인 영국 특유의 심오한 세계관이 반영돼 국내 게이머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RW의 CEO 필립 올리버(Philip Oliver)는 “스카이사가는 게임업계에 몸담은 지난 30년의 동안 개발한 게임 중 가장 기대되는 게임이다”며, “디자인, 비주얼, 코드, 사운드 등 다양한 요소가 게임 플레이에 서로 융합되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확신하며, 스마일게이트와 함께 스카이사가 개발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성준호 본부장도 “국내에는 생소하지만 RW는 이미 영국에서 다수의 유명 IP를 통해 검증된 개발진이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와 양사가 협력하여 기념비적인 게임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라며 “스마일게이트가 스카이사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또 하나의 성공 신화를 탄생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니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마일게이트 홈페이지(http://smilegat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카이사가
스카이사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