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작 총집합! 볼거리 풍성한 지스타2014 성대히 개막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2014가 올해도 성대히 개막했다. 금일(2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 게임업계를 이끄는 유명 게임사들이 대거 참가해 오랜 기간 준비해온 기대작들을 다수 선보인다.

개막 전에는 손인춘법을 공동 발의하는 등 게임산업에 부정적인 의견을 가졌던 서병수 의원의 부산시장 취임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등 해외 게임사들의 불참으로 인해 이전보다 못한 반쪽짜리 행사가 될 수도 있다는 우려가 있었으나,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낸 엔씨소프트와 창사 이후 처음으로 지스타에 참여하는 스마일게이트 등 막판에 참가사들이 늘어나면서 지난해 보다 13%가량 늘어난 2,500여 부스로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지스타2014 개막
현장사진
지스타2014 개막 현장사진

이번 지스타에서 가장 관심을 끄는 것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모바일 게임에 밀려 주도권을 내준 온라인 게임의 반격이다. 지난 2011년 영상을 공개한 이후 아무런 소식도 들리지 않았던 엔씨소프트 리니지 이터널이 드디어 플레이 버전으로 등장했으며, 엑스엘게임즈는 미래로 가는 타임머신을 온라인 게임으로 옮긴 문명 온라인을, 액토즈소프트는 일본 대작 온라인 게임 파이널 판타지14를, 스마일게이트는아제라의 플레이 버전을 공개했다.

아쉽게도 플레이 버전이 공개되지 않았으나, 영상으로만 공개된 게임들도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기 충분하다. 넥슨은 서든어택2, 메이플스토리2, 공각기동대 온라인, 트리오브세이비어 등 다수의 온라인 게임의 최신 영상을 공개했으며, 스마일게이트도 지스타 전 깜짝 발표로 화제가 된 로스트아크와 스카이사가의 최신 영상을 공개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지스타2014 개막
현장사진
지스타2014 개막 현장사진

모바일 게임 역시 이번 지스타를 통해 양적으로도, 질적으로도 모두 성장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동안 모바일 게임에 다소 뒤쳐지는 모습을 보여 우려를 샀던 엔씨소프트는 이번 지스타에 자사의 인기 게임인 블레이드&소울과 아이온의 IP를 활용한 신작 모바일 게임인 블소 모바일, 아이온 레기온스, 그리고 캐주얼 모바일 게임 패션스트리트를 선보이면서, 앞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에 적극적으로 도전할 계획임을 밝혔다. 자회사인 엔트리브소프트 역시 팡야 모바일, 소환사가 되고싶어, 프로젝트 H2 등 신작 모바일 게임을 선보였다.

지스타2014 개막
현장사진
지스타2014 개막 현장사진

넥슨은 무려 6종의 모바일 게임을 공개했다. 현재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영웅의군단을 기반으로 만든 영웅의군단:레이드와 김태곤 상무의 신작 광개토태왕, 그리고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한 TCG 마비노기 듀얼, 이은석 PD의 야생의땅:듀랑고, 문명2 개발에 참여하고 징가 수석 디자이너로도 활약했던 브라이언 레이놀즈가 설립한 빅휴즈게임즈의 신작 도미네이션즈, 미공개 신작 액션RPG 프레타 등으로 온라인 게임 못지 않은 게임성으로 무장해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지스타2014 개막
현장사진
지스타2014 개막 현장사진

이 외에도 NHN엔터테인먼트가 도와줘 잭, 몬스터체이서, 드리프트걸즈, 아이돌드림 걸즈 등의 신작 모바일 게임을 공개하고, 하이브로가 드래곤빌리지TCG, 엠게임은 크레이지 드래곤즈, 이스트소프트가 고양이 육성 게임 프로젝트TUNA, 카발2 세계관을 활용해 만든 프로젝트MC2, 네오아레나는 프로젝트N 등을 공개하는 등 여러 회사들이 개발중인 신작 게임들을 다수 공개했다.

지스타2014 개막
현장사진
지스타2014 개막 현장사진

비디오 게임은 SCEK가 유일하게 참여했다. 역대 최대규모인 100부스로 참여한 SCEK는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리마스터드와 인퍼머스 세컨드 선 등 플레이스테이션4 게임과 PS비타 용 신작 등 총 43종의 타이틀을 플레이해볼 수 있게 부스를 구성했으며, 길티기어 이그저드 사인 대회, 월드 사커 위닝일레븐 2015 대회, 블러드 본 개발자 팬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스타2014 개막
현장사진
지스타2014 개막 현장사진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도 지스타 B2C관에 보드게임 전시 및 보드게임 체험존을 열었다. 보드게임체험존에는 코리아보드게임즈, 젬블로, 행복한바오밥, 조엔, 매직빈, 놀이속의 세상, 우보펀앤런 총 7개 회사가 출전해, 총 150여종의 다양한 보드게임을 선보였다.

볼거리 가득한 이벤트도 풍성하다. 엔씨소프트는 21일 NC다이노스의 나성범, 이재학, 박민우 선수의 사인회를 진행하며, 미국 게임사 머신존은 22일 헝그리앱 부스에서 게임 오브 워 홍보 모델로 활동하고 있고, 구글에서 조사한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여성으로 뽑힌 유명 배우 케이트업튼의 사인회를 진행한다. 23일에는 헝그리앱 부스에서 걸스데이 혜리 팬사인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화끈한 대결을 즐길 수 있는 e스포츠 대회도 계속 이어진다. 엔씨소프트는 21, 22일 양일간 부산 영화의 전당 야외무대에서 블레이드&소울 비무제 한국 최강자전, 한중최강자전을 진행하며, 라이엇게임즈는 내년부터 바뀔 새로운 리그를 위해 19~21일 벡스코 이디토리움에서 시드 선발전을 진행한다. 또한, 하이원엔터테인먼트의 킹오브파이터즈M 배틀토너먼트 그랜드 파이널 경기가 21일 진행되며, 22일에는 방송인으로 활동중인 홍진호 대표의 콩두컴퍼니가 함께하는 스타크래프트 이벤트 매치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스타2014 개막
현장사진
지스타2014 개막 현장사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