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의 신작 '파이널판타지14’, 게이머들 호평이어져

액토즈소프트(대표 전동해)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대작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파이널판타지14’가 '지스타 2014’에서 국내 게이머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금일(24일) 밝혔다.

액토즈소프트는 지난 11월 20일부터 24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2014 지스타’에 참가해 '파이널판타지14’의 부스를 마련하고, 현장을 찾은 게이머들에게 게임을 소개했다.

부스에서는 게임의 프로듀서 겸 디렉터인 요시다 나오키 (이하, 요시다 나오키 PD)와의 질의응답 시간 및 게이머들이 직접 게임을 플레이 해볼 수 있는 체험존 등이 운영됐으며, 캐릭터 코스프레와 댄스 공연, 게임 시연 등의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특히, 요시다 나오키 PD와 직접 대담을 나눌 수 있는 '프로듀서 레터 라이브’와 '파이널판타지14’를 직접 플레이 할 수 있는 체험존 등이 게이머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현장을 찾은 한 관람객은 “어려서부터 즐겨 한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최신 버전을 체험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라며, “많은 유저들이 기대하는 만큼 철저한 현지화 작업을 진행해 한국에서도 '파이널판타지14’ 고유의 재미를 누릴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내년(2015년) '파이널판타지14’의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현지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파이널판타지 14 포스터
파이널판타지 14 포스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