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3, 펠레-말디니... 11人의 레전드가 온다

피파온라인3가 겨울 시즌을 맞아 새로운 즐거움을 게이머들에게 전한다.

넥슨은 금일(25일) 서울 서초동에 자리한 넥슨 아레나에서 피파온라인3의 2014-15 윈터시즌 쇼케이스를 실시했다.

피파온라인3
간담회
피파온라인3 간담회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피파온라인3에 새롭게 적용되는 개선사항과 신규 콘텐츠에 대한 정보 및 e스포츠 계획이 공개됐다.

먼저 게임 내 순위경기 시스템이 개편됐다. 겨울 업데이를 통해 피파온라인3에는 등급배치전과 승급전이 도입되며 하나의 시즌이 12주로 구성되게 됐다. 등급배치는 처음 5회의 경기 성적을 기반으로 등급이 정해지며, 더 윗단계로 승급하기 위해서는 총 3번의 경기를 치르고 2승을 거두게 되면 승급하게 된다. 반대로 성적이 좋지 않으면 강등도 이뤄진다. 좀 더 사실적인 리그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게 됐다는 이야기다.

클럽 시스템도 새롭게 변경된다. 내부협력과 활동점수라는 새로운 개념이 도입되며 이를 따라 더 즐겁게 클럽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클럽기금을 얻고 이를 기부하면서 클럽시스템 내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 또한 클럽 시설을 건설. 건물 내에서 용병을 이적할 수도 있으며, 그렇게 이적시킨 용병을 훈련시키는 기능도 지원된다. 여기에 선수 훈련소를 통해 선수 능력을 강화시키면서 자신의 스쿼드를 빠르게 육성할 수 있게 된다.

피파온라인3
간담회
피파온라인3 간담회

서바이벌 모드에 대한 이야기도 언급됐다. 서바이벌 모드는 1월에 추가될 신규 PvP 모드로 게이머가 자신이 도전하고 싶은 클래스에 진입해서 자신이 원하는 팀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모드이다.

e스포츠 리그에 대한 언급도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넥슨은 피파온라인3 챔피언십을 좀 더 역동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피파온라인3 챔피언십은 앞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PC방 챔피언십, 순위 경기를 기준으로 하는 챔피언십 챌린지와 최고 수준의 챔피언십 등급으로 진행된다. 챔피언십 챌린지는 3번의 오프라인 대회로 진행되고 매 라운드 상위 입상자를 대상으로 하는 승강제가 새롭게 도입된다고 넥슨 측은 밝혔다..

또한 대회 시작 전에 사전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진행하는 ‘e스포테인먼트’에 대한 윤곽도 드러났다. 넥슨은 피파온라인3 최고의 선수 12명에게는 매월 연습 지원금을 지급하고 개인 장비 및 유니폼을 제공한다. 또한 선수소양교육, 국가대표 선발 기회 제공한다. 또한 이들을 응원하는 이들에게도 게임 아이템과 캐시를 함께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피파온라인3의 새로운 챔피언십은 2015년 2월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 개인전을 위주로 방송된다.

마지막으로 월드레전드 일레븐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도 전해졌다. 이번 업데이트로 피파온라인3에는 반 데 사르, 게리 네빌, 파울로 말디니, 파비오 칸나바로, 패트릭 비에이라, 로타어 마테우스, 프랑크 데 부어, 데니스 베르캄프, 파벨 네드베드, 안드리 세브첸코, 펠레 등 11명의 선수들이 추가된다.

현장에서는 각 레전드 선수들에 대한 팬들의 관심을 입증이라도 하듯, 장지현 해설위원이 자리해 각 선수들에 대한 면모를 설명했으며, 피파온라인3 챔피언십에서 활약한 김민재, 박준효 선수가 자리해 이들 선수들을 활용해 경기를 시연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피파온라인3
간담회
피파온라인3 간담회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 한 김민재 선수는 펠레와 말디니의 능력치에 대한 찬사를 보내며 이들 레전드 선수들에 대한 기대치를 높였다. 박준효 선수는 기존에 게임 내에 등장했던 마테우스보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마테우스와 베르캄프의 공격 능력치에 대한 좋은 평가를 내리기도 했다.

넥슨의 이정헌 본부장은 “게임을 서비스 한 이후로 가장 기다려 왔던 업데이트가 아닌가 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를 경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피파온라인3
간담회
피파온라인3 간담회

아래는 현장에서 진행된 질의응답 전문이다.

질: 마라도나, 지단 같이 추가 안 된 레전드 선수들이 있다. 이런 이들을 업데이트 할 계획은 있는가?
답: EA와의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이러한 선수들을 업데이트 하게 됐으며, 이후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지금 당장 이야기 할 수 없는 상황이다.

질: 순위경기의 각 등급은 몇 개의 세부 등급으로 나누어지는가?
답: 5개의 등급과 3개의 세부 등급은 그대로 유지된다.

질: 순위경기의 등급마다 시즌 종료 시에 보상이 주어지는가?
답: 2가지 보상으로 나뉜다. 2주 단위로 승수를 기준으로 해서 중간 보상을 지급하며, 시즌 종료 시에는 해당 등급을 기준으로 보상을 하게 될 것이다.

질: 엔진 업데이트 계획은 갖고 있는가?
답: 현재 EA 캐나다와 엔진 업그레이드에 대해 논의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엔진을 많이 개선을 해서 빠른 시간 내에 엔진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지만 게이머들의 요구를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엔진에 대한 안전성이 보장이 된다면 고려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한다.

질: 겨울 업데이트를 통한 매출 목표나 PC방 점유율 목표가 있는가?
답: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성과를 거둔다기 보다는 많은 사랑을 보내준 이들에 대한 보은 차원에 해당하는 업데이트이다. 점유율은 15~20% 정도로 생각하지만, 이에 집착하기 보다는 수시로 진행되는 PC방 이벤트로 우리 게임이 잊혀지지 않는 게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질: 최고의 게이머 12인에게 여러 지원을 하고 자금 지원도 한다고 이야기했다. 이들에게 지원되는 지원금이 어느 정도 수준인지 궁금하다.
답: 구체적인 지원금액이 정해진 상황은 아니다. 기존과 다른 e스포츠 대회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질: 챔피언십 시즌1과 시즌2에서 선수들을 선발한다 했는데 이들을 어떤 기준으로 선발할 것인가?
답: 몇 승 이상. 몇 강 이상의 기준이 정해져 있기는 하지만 구체적으로 정해진 상황은 아니다. 이러한 요소와 팬들의 선호도를 기준으로 선정할 것이다.

질: 승강제가 도입되어 게이머들의 도전욕구를 불러일으키기도 하지만, 스트레스를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이를 도입한 이유가 무엇인가?
답: 그러한 이유로 많은 논의가 있었다. 하지만 승강전을 통해 얻는 성취감이 스트레스보다 클 것으로 판단하고 업데이트를 결정했다.

질: 클럽 시스템이 강화된다. 클럽에 가입되지 않은 이들은 이 콘텐츠를 즐길 수 없는데 이에 대한 대책은 갖고 있는가?
답: 클럽 콘텐츠를 많이 제공하지 못 해서, 클럽 시스템이 침체가 된 상황이다. 콘텐츠에 대한 즐길거리를 추가하자는 것이 목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게 됐다. 소규모 클럽이라도 클럽 활동에 집중을 해서 게임을 더욱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원했고, 싱글 플레이를 즐기는 이들에 대한 콘텐츠도 2015년 중에 업데이트 하기 위해 논의 중이다.

질: 월드 챔피언십 계획은 갖고 있는가?
답: EA코리아가 계획을 갖고 있지만 아직 결정된 것이 없다. 추후 공유 예정이다.

질: 넥슨과 EA코리아와의 계약은 어떻게 됐나?
답: 구체적으로 몇 년이 남았다고 이야기 할 수는 없지만, 계약 기간이 아직 많이 남아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