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마구마구가 왔다! - 마구마구2 for Kakao

게임동아편집부 press@gamedonga.co.kr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게임명 : 마구마구2 for Kakao
장르 : 스포츠
개발사/서비스사 : 블루페퍼 / 넷마블
지원기종 : 안드로이드 / iOS

마구마구2
이미지
마구마구2 이미지

11월 25일 블루페퍼가 개발하고 넷마블이 서비스하는'마구마구2 for Kakao'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됐다.'마구마구2 for Kakao'는 마구마구2013으로 시작하여 마구마구2014를 거쳐 마구마구2로 업그레이드 했다. 2006년 PC로 서비스 시작되어 외국으로도 수출했으며, PC로, 모바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마구마구2 for Kakao', 어떤 게임인지 알아보자

■ 기본에 충실한 싱글모드

야구게임의 기본은 혼자 시즌을 즐기는 싱글시즌모드다.'마구마구2 for Kakao'도 싱글모드를 갖추고 있으며 대두 형태의 귀여운 캐릭터들이 나온다. 시즌의 목표를 세우고 스켸줄에 따라 경기를 치러가며 보상을 획득하고, 선수를 육성할 수 있다. 대두 모드지만 사실적인 묘사로 선수들의 개성 있는 폼을 살려냈으며, 마구마구 시리즈 특유의 날씨 컨텐츠도 있다. 특이점은 관람 시점이 다섯 개나 제공되는 것과 경기를 자동으로 돌리려면 3 마구볼이 소모되는 점이다.

■ 실시간 홈런 배틀이 가능하다

'마구마구2 for Kakao'의 홈런 타격게임은 혼자하기, 대전하기 두 가지가 있다. 혼자하기는 나 홀로 시간 안에 최대한 많은 점수를 내는 것이며, 일주일간의 리그전을 치른다. 성적에 따라 차등보상을 받을 수 있다. 대전하기는 다른 게이머와 실시간으로 대전하는 모드이며, 실시간으로 배틀이 가능하다. 내 게임 친구들을 직접 선택하여 대전할 수 없는 점은 아쉽다. 대전은 단순히 점수내기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다. 지정된 3방향으로 타구를 보내면 상대의 콤보가 끊기거나 화면을 잠깐 안 보이게 하는 등 실제로 사람과 대전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마구마구2 프리뷰
마구마구2 프리뷰

■ 퀘스트를 해결해 나가듯 미션을 클리어

'마구마구2 for Kakao'의 미션은 전작들보다 상당히 업그레이드 되었다. 매일매일 달성하는 일일미션과 약간의 보상이 있는 도전과제는 그대로이나, 마치 RPG의 퀘스트를 해결하듯이 진행하는 도전 미션달성은 조금 특별하다. 등급에 따라 진행할 수 있는 미션이 3가지 제공되는데, 최고의 투수들에게 도전하는 홈런모드와 KBO 기록중 역사적인 순간을 싱글모드로 경험해보는 그때 그 사건, 다양한 컨셉의 팀들과 배틀모드로 대결하는 외인구단이 있다. 단순한 싱글시즌 진행과 배틀모드외에도 즐길 거리가 많이 생겼다는 것은, 게이머들에게 매우 반가운 소식이다.

마구마구2 프리뷰
마구마구2 프리뷰

해마다 야구게임은 아주 많이 출시된다. 그러나 몇 년 동안 꾸준하게 출시하며 업그레이드 되는 야구게임은 보기 드물다.'마구마구2 for Kakao'는 오랜 기간의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나 홀로 즐기기에도, 다른 사람들과 대전하기에도 재미있는 게임을 출시했다. 또한,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되었기에, 수많은 야구팬들은 비시즌에도 내 손안에서 야구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으며 서비스된 게임답게, 앞으로도 게이머들과 소통하는 운영으로 롱런할 수 있기를 바라본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