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는 봤나? 캐러링크 RPG 사우전드메모리즈 for Kakao

게임동아편집부 press@gamedonga.co.kr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게임명 : 사우전드메모리즈 for Kakao
장르 : RPG
출시일 : 2014-12-01
서비스사 : gumi inc.

사우전드 메모리즈
사우전드 메모리즈

'캐러링크 RPG'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아마 굉장히 생소할것이다. <사우전드 메모리즈 for Kakao(이하 사우전드 메모리즈)>는 세계 최초 캐러링크 RPG이다. 캐릭터를 연결하여 공격을 발동시키는 새로운 배틀 시스템인 '캐러링크'는 <사우전드 메모리즈> 일본 출시 이전에는 시도된 적 없는 새로운 방식의 시스템이었다. 단순히 새롭기만 해서는 한국 시장에서 성공할 수 없다! <사우전드 메모리즈>의 매력을 함께 살펴보자.

<사우전드 메모리즈>의 전투에서 같은 색의 지점을 서로 연결하면 파괴적인 콤보 스킬이 발동한다. 9명 전원을 링크하면 '올 링크 스매쉬'라는 초 필살기가 펼쳐지며 모든 적을 공격하기도 한다. 간단하고 쉬운 조작방법으로 처음 시작하는 유저도 빠르게 익숙해질 수 있지만, 간편하면서 전략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지루하거나 쉽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사우전드 메모리즈>의 또 다른 특장점은 바로 품격있는 스토리다. 일본 인기 작가가 쓴 500년의 세월을 넘나드는 웅대한 스토리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국내 RPG가 스토리를 시대 배경쯤으로 여기는 것과 다르게 <사우전드 메모리즈>의 스토리는 제목처럼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모험을 떠날 때마다 보여주는 스토리들은 게임에 빠지게 하기에 충분하다.

사우전드 메모리즈
사우전드 메모리즈

3 귀가 즐거운 <사우전드 메모리즈>

완벽한 현지화를 위한 FULL 보이스?

<사우전드 메모리즈>는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의 대사에 한국어 더빙을 하여 한국어로 캐릭터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전투 중에는 물론 리터너(유닛) 획득 화면이나 로딩 화면에서도 우리나라 성우의 목소리가 흘러나온다. 국내 모바일 게임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대평 프로젝트기에 생소할 수 있다. 짱구와 둘리의 성우 '박영남'이나 루피의 성우 '강수진', 롤 잔나 성우 '서유리' 등 귀에 익은 성우의 목소리가 게임 캐릭터에 매칭되어 대사를 하므로 게임이 더 친숙하게 느껴진다.

<사우전드 메모리즈>는 데이터 다운로드 화면에서 일러스트를 클릭하면 조금만 기다려 달라는 목소리가 흘러나올 정도로 '완벽한 현지화'를 위해 노력했다.

사우전드 메모리즈
사우전드 메모리즈

4 마무리하며….

간단하고 귀여운데 RPG 맞아?!

복잡한 게임을 잘하지 못하는 유저들도 쉽게 RPG에 다가갈 수 있게 만들어진 게임 <사우전드 메모리즈>.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 떠나는 모험과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압권인 게임이다. 어렵기 때문에 RPG를 하지 못했던 사람이라면 <사우전드 메모리즈>로 입문해보는건 어떨까?

특히 <사우전드 메모리즈>는 구미코리아가 아닌 구미 일본 본사에서 직접 추진하는 프로젝트니만큼 이전과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고 한다. 구미 본사의 한국 진출! 그 시작점이 된 <사우전드 메모리즈>의 행보가 기대된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