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세계관은 비밀?…'애간장' 타는 게이머

게임동아편집부 press@gamedonga.co.kr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검은사막
이미지
검은사막 이미지

12월2일 다음게임은 2014년 최고 블럭버스터 온라인게임 '검은사막' 공개서비스 일정을 공개했다. 12월4일에는 오픈베타를 위한 홈페이지도 공개했다.

하지만 궁금증은 완전히 해소되지 않고 있다. 블럭버스터가 품고 있는 '검은사막의 세계관'이 여전히 비밀에 붙혀져 있기때문이다.

다음게임은 12월4일 '검은사막' 홈페이지 공개에 있어 '검은사막의 세계'를 공개하지 않았다. 게임의 세계관을 보여주는 코너다.

기존 대작 온라인게임이 공개 출시나 다름없는 오픈베타 홈페이지에는 가이드, 최신소식, 커뮤니티, 고객센터 등의 각 코노를 모조리 공개했다.

검은사막은 세계관만은 비밀리(?)에 붙혔다. 홈페이지에 따르면 세계관은 공개서비스 하루 전인 12월16일 공개된다.

검은사막은 R2와 C9을 개발한 액션게임의 달인 '김대일 사단'이 제작한 액션RPG로 현실과 유사한 요소를 다수 첨가했고 세계관 역시 기존 대작 온라인게임을 뛰어넘는 방대한 규모로 알려졌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