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생활형 콘텐츠와 OBT 스토리 1막 영상 함께 공개

다음게임(대표 홍성주)은 펄어비스(대표 김대일)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MMORPG '검은사막' 내 다양한 콘텐츠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생활형 콘텐츠 영상을 금일(5일) 공개했다. 7분 50초에 달하는 영상에서는 볼륨감 있는 생활형 콘텐츠의 여러 모습을 볼 수 있다.

말을 직접 포획해 타는 장면은 물론, 다양한 종류의 말의 외형과 액션 등 '말'만으로도 하나의 완성된 게임 수준의 콘텐츠를 보여준다. 영상에서는 말을 타고 직접 싸우는 마상전에서의 다양한 동작도 볼 수 있다. 부드러운 연계 동작과 기마 일체가 된 듯한 전투 장면은 기존 전투 방식에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또한 말 이외에도 아직 등장한 적 없는 낙타나 코끼리 등의 모습도 선보여졌다.

텃밭에도 새롭게 추가된 요소를 확인할 수 있다. 씨앗을 심어두고 방치하는 것이 아니라 가지치기나 벌레잡기 등의 관리를 해줌으로써 텃밭 생산의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검은사막'의 무대는 육지에 국한된 것만이 아니다. 바다를 가로지르는 웅장한 범선과 여러 종류의 배를 확인할 수 있다. 대포를 쏘며 배를 추격하는 장면이나 수많은 섬을 표시한 지도, 각 섬마다 이름은 물론 거점 연결되어 있어 해상 콘텐츠도 규모를 짐작케 한다.

특히 바다 위에 고래 사체가 떠 있고, 주변에 여러 배들이 몰려 있는 장면이 공개돼, 궁금증을 자아낸다. 바다에 여러 대형 물고기를 볼 수 있고 직접 상호 작용으로 채집도 가능하며, 물고기 위에 올라가 다양한 행동을 하는 모습도 보인다. 특히 작살을 사용한 새로운 미니게임을 볼 수 있어 기대감을 부풀리고 있다.

하우징 시스템 역시 지금까지와 다른 모습을 보인다. 더욱 다양해진 가구와 미리 가구를 설치해볼 수 있는 기능도 있어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하기에 충분하다. 하우스 내에는 애완동물이 뛰노는 것도 볼 수 있다. 특히 고양이와 개의 다양한 액션과 매를 날려 숨겨진 동굴로 들어가는 장면에서 애완동물 시스템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생활형 콘텐츠 영상의 마지막에서는 NPC와의 상호작용과 OBT 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된 소셜 액션 및 복장을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다음게임은 '검은사막'의 OBT 스토리 영상을 '1막, 전쟁의 불꽃'이란 부제로 함께 공개했다. OBT에서 새롭게 추가되는 컷씬(cutscene)들을 담은 이 영상을 통해 칼페온 공화국과의 대립하는 시종장 조르다인의 야망, 그리고 흑정령의 비밀을 엿볼 수 있다.

'검은사막'은 R2, C9 등 걸출한 게임을 만들어냈던 김대일 프로듀서가 설립한 펄어비스에서 제작 중인 차세대 MMORPG다. 총 개발 기간 4년이 소요된 '검은사막'은 뛰어난 타격감과 액션을 갖췄을 뿐 아니라 막힘 없는 오픈월드에 방대한 콘텐츠를 조화시킨 온라인 게임이다. '검은사막'의 공개 서비스는 12월 17일부터 시작되며, 사전 다운로드는 10일부터, 캐릭터 생성과 커스터마이징은 12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검은사막
이미지
검은사막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