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위대한 영웅이 온다! '더히어로 for Kakao' 프리뷰

더히어로 프리뷰 이미지
더히어로 프리뷰 이미지

인크로스(이재원 대표)의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브랜드 디앱스게임즈(TheAppsGames)의 모바일 전략RPG 신작 '더히어로 for Kakao'(이하 더히어로)가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12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더히어로'는 영지를 발전시켜 전투력 강화에 필요한 자원을 확보하고, 던전 플레이를 통해 영웅을 성장시켜 나가는 전략 RPG이다. 약 100여 명에 이르는 다양한 영웅을 모집하고 탈 것 및 마수를 진화시켜나가는 성장 요소와 함께 전략적인 재미를 제공하고 있으며, 천공탑, 아레나, 월드보스, 공성전 등 방대한 전투 콘텐츠를 기반으로 던전과 광장, 영지를 오가며 끊임없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스토리
“위대한 영웅과 함께 기적의 행보를 시작하라”
'더히어로'는 대마법사 알파가 불러들인 어둠의 군단에 의해 악마의 낙원으로 전락해버린 폼페이 제국의 평화를 되찾고자, 폼페이의 영광이 시작된 기적의 성에서 마지막 남은 최후의 기사단과 함께 새로운 행보를 시작하는 위대한 영웅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전개된다.

■ 주요 게임 특징
“쉬워서 더 빠져드는 전략RPG의 정석”
'더히어로'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와 유기적으로 연결된 각각의 시스템을 바탕으로, 흔히 전략RPG는 어렵다는 장르적 편견을 깨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접근성을 갖춘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종족 간 상성 관계에 따라 영웅을 진형에 배치하거나 던전에서 얻은 재료를 통해 영웅을 전직 및 환생시키는 일련의 과정들이 카카오톡 유저 성향에 맞춰 매우 직관적이고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자동 전투와 전투 결과 바로보기를 지원함으로써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자유롭게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더히어로 프리뷰 이미지
더히어로 프리뷰 이미지

▲ 유저 편의를 고려한 '펼침 메뉴'와 간편한 조작법

“전투의 시작과 끝, 영지”
'더히어로'에서는 전투를 위한 모든 준비가 영지를 통해 이루어지므로 영지를 발전시켜 전투력 강화에 필요한 자원을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영지는 본성, 농장, 병영, 신학원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총 6개의 건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건물을 통해 유저는 던전 출정을 위한 준비를 하게 된다.

전투 전 농장에서 확보한 식량으로 사병을 모집하여 병력을 보충하고, 신학원에서 다양한 속성을 지닌 스킬을 강화하여 전투력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작업장에서 식품을 생산하고 시장에서 전략적으로 물품을 거래하여 확보한 자금과 본성에서 날마다 징수한 세금 등을 통해 장비를 강화하고 영웅을 모집하면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는 완벽한 조건을 갖출 수 있다.

더히어로 프리뷰 이미지
더히어로 프리뷰 이미지

▲ 전투 승리를 위해 필요한 자원과 병력을 확보할 수 있는 영지

“진화의 끝은 어디인가!”
어둠의 기사단에 맞서 싸우는 PVE 던전 및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클래스별 100여 명의 영웅을 모집하여 나만의 부대를 만들 수 있다. 모집한 영웅은 상대와의 속성을 고려하여 전략적으로 배치할 수 있으며, 전직과 진급, 환생 등의 시스템을 통해 캐릭터를 끊임없이 강화하는 육성의 재미까지 더해졌다.

더히어로 프리뷰 이미지
더히어로 프리뷰 이미지

▲ 각기 다른 속성과 클래스를 지닌 100여 명의 영웅과 다양한 성장 시스템

화려한 외관을 자랑하는 탈것과 막강한 스킬을 자랑하는 마수는 영웅에게 추가 속성을 부여해준다. 각각을 육성함으로써 얼마든지 전투력 상승이 가능하며, 탈것은 의상 장비 선택, 마수는 스킬 시전 및 출전 순서에 따라 전략적인 운용을 할 수 있다.
또한 내가 보유한 마수를 육성하여 정예 경기에 참여할 경우 토너먼트 결과에 따라 마석, 실버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콘텐츠도 마련되어 있다.

더히어로 프리뷰 이미지
더히어로 프리뷰 이미지

▲ 영웅에게 추가 속성을 제공하는 탈것과 마수를 통해 전략적 육성 가능

“더 강하게 앞서 나가라!”
보다 짜릿한 전투를 즐기기 위해서는 훌륭한 영웅에 맞는 최상의 장비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더히어로'의 장비는 총 5단계의 등급(파란색, 녹색, 노란색, 붉은색, 보라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웅별로 7종의 장비를 장착 및 강화할 수 있다. 각 던전을 클리어할 경우 수정, 도면 등의 장비 승급 재료를 획득할 수 있으므로, 필요한 재료를 모두 모아 상위 등급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장비를 승급한 후에는 장비 고유 능력에 원하는 능력을 추가로 부여할 수 있는 핵심 아이템인 보석을 장착할 수 있다. 보석은 물공, 마공, 병력 등 각 속성에 따라 10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대 10레벨까지 합성 가능하다. 장비 강화 및 승급, 보석 합성 및 장착 등의 유기적 활동을 통해 더욱 강력한 힘으로 전투를 진행할 수 있으므로, 좋은 장비를 얻기 위해 던전을 끊임없이 공략해야 한다.

더히어로 프리뷰 이미지
더히어로 프리뷰 이미지

▲ 장비 고유 속성 외에 스킬, 부적, 보석 등 체계적인 강화 시스템 제공

“더 거대한 전투를 즐겨라!”
'더히어로'는 약 80개의 던전 외에 천공탑, 비경, 뜻밖의 여정 등 짜임새 있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전개되는 화려한 PVE 전투와 아레나, 정복, 외성 등 다양한 PVP전투를 통해 유저에게 끊임없는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더히어로 프리뷰
더히어로 프리뷰

▲ 유저의 도전의식과 몰입감을 극대화시키는 화려한 전투 스케일

총 80층, 8개의 천계로 구성된 '천공탑'은 '더히어로'에서 영웅들의 실력을 가장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로서, 각 층마다 위치한 천공보스를 무찌르며 최고 관문을 향해가는 PVE 던전이다. 각 층을 통과할 때마다 영웅 신격(속성)을 상승시키는 데 필요한 성혼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하나의 천계를 통과할 경우 영웅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천공탑에서는 유저 전체 랭킹 외에 현재 천계의 챔피언 목록을 볼 수 있는데, 챔피언은 가장 높은 점수로 층을 통과한 세 명(메인 1명, 서브 2명)을 지칭하며, 챔피언에게 도전하여 점령 성공할 경우 새로운 챔피언으로 등극할 수 있다.

더히어로 프리뷰
더히어로 프리뷰

▲ 최대 5명의 영웅과 1대의 병기를 배치하여 즐기는 짜릿한 PVE / PVP

1:1로 진행되는 PVP인 '아레나'에서는 기본 전투 보상 외에 결산 랭킹에 따라 마석과 영웅 모집을 위한 조건인 명성을 얻을 수 있으며, 광장 내 유저를 직접 선택하여 대결하는 '정복'에서 승리할 경우 매일 받는 직위 보상 수령액이 상승한다.

다른 유저의 호위무사를 공격하여 실버, 보석, 마석 등 다양한 보상이 담긴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외성'은 1일 10명까지 공격 가능하며, 대열을 이뤄 파티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단체 던전'은 던전 난이도에 따라 등급 별 장비 승급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더히어로'는 길드 간 수정을 놓고 펼치는 공성전이나, 진영 전쟁인 주신전 등 동기와 비동기 모두 지원하는 대규모 PVP를 전면에 내세워 스케일이 다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공성전은 단순히 혼자 강화해서 즐기는 전투가 아닌 길드원 간의 협동심을 바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더 의미가 있다. 공성전 도전 신청에서부터 공성 무기 구입까지, 길드원들의 충성심을 바탕으로 한 기부와 치밀한 전략이 없다면 결코 승리할 수 없기 때문이다.

더히어로 프리뷰 이미지
더히어로 프리뷰 이미지

▲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규모 PVP 전투 콘텐츠 제공

하루에 세 번 진행되는 월드보스는 정해진 시간에 막강한 힘을 가진 악마에게 모든 유저가 함께 도전해서 처치하는 방식의 전투로, 타격을 입힌 순위에 따라 실버, 보물상자 등 풍부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강화 및 성장에 필요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스페셜 던전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레벨이 거듭될수록 더 큰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아직 끝나지 않았다! 더 방대한 콘텐츠가 한 가득!”
앞서 소개한 콘텐츠 외에 화려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영웅에게 전투 속성까지 추가할 수 있는 '코스튬', 랜덤으로 오픈되는 별자리 점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로 희귀 보물 장비 등을 교환할 수 있는 '점', 던전을 통과할 때마다 추가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 '성과', 주사위를 던져 지정된 퀘스트 완료 시 보상 획득이 가능한 '마족 기습' 등 지루할 틈 없는 콘텐츠로 유저들의 오감을 충족시킬 것이다. 정식 론칭 이후 '더히어로'에서 더 거대한 전략RPG의 재미를 느껴보길 바란다.

더히어로 프리뷰
더히어로 프리뷰

▲ 방대한 콘텐츠로 오감을 만족시키는 '더히어로 for Kakao'

현재 '더히어로'는 론칭을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참가자 전원에게는 한정 영웅카드를 포함하여 5만 원 상당의 아이템이 제공된다. 또한 T스토어와 네이버 앱스토어를 통해서도 사전등록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며, 각 마켓에서 사전등록에 참여할 경우 추가적인 보상을 지급하는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유저들은 사전등록 이벤트 페이지(http://thehero.theappsgames.co.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