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 게임즈의 한국상륙을 알리는 국내 상표 출원

게임동아편집부 press@gamedonga.co.kr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헝그리앱
헝그리앱

일본을 비롯한 전세계에 두터운 팬층을 가진 인기 만화/애니메이션 '원피스' 소재 스마트폰 액션 RPG 최신작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의 국내 상표권이 최근 출원 된 것으로 밝혀져 국내 출시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반다이 남코 게임즈는 지난 12월 5일 특허법인 코리아나를 대리인으로 'TREASURE CRUISE'라는 상표권(출원번호 : 4520140009815)을 정식 출원했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상표권에 '원피스'라는 명칭은 없지만 반다이 남코 게임즈에서 출시 된 여러 게임 중 '트레저 크루즈'라는 이름을 가진 콘텐츠는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뿐이기 때문에 사실상 해당 게임에 관한 상표권인 것으로 볼 수 있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는' 지난 5월 12일 일본에서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동시 출시해 약 한 달여 만에 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원작이 가진 대중적 파급력을 기반으로 게임만의 재미가 입소문을 타며 현재까지도 인기리에 서비스 되고 있다.

게임은 원작 '원피스'에 등장한 캐릭터들이 총 출동하는 것은 물론 원작 만화의 감동적인 스토리를 제대로 느껴 볼 수 있는 턴 방식 팀 기반 모바일 액션 RPG이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국내에도 원피스 원작의 두터운 팬층이 존재하고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은 만큼 해당 게임이 국내 출시 될 경우 일정 이상의 흥행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의 국내 출시는 어떤 기업을 통해서 언제 어떻게 출시 될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하겠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