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 패권 다투는 운명의 17일 대선, 당신의 한표는?

MMORPG를 좋아하는 게이머들에게는 오랜만에 오는 즐거운 선택의 시간이다.

국내 최대 게임쇼인 지스타에서 한번쯤 주인공이 된 경험이 있고, 지금도 관련 소식이 나올 때마다 게이머들의 귀를 쫑긋하게 만드는 대작들이 오는 17일 일제히 새로운 모습을 드러내며 게이머들을 유혹하고 있는 것.

근래 모바일 게임의 거센 돌풍 때문에 숨을 죽이고 있었던 것이 사실이지만, 오랜 기간 국내 게임 시장을 좌지우지했고, 앞으로도 그럴 수 있는 거물급의 격돌인 만큼 마치 대선을 보는 듯한 박진감을 선사하고 있다.

블레스
이미지
블레스 이미지

- 기호1번, 정통MMORPG를 계승한다. '블레스'

네오위즈게임즈가 사활을 걸고 만든 정통MMORPG 블레스는 하루 앞선 금일(16일) 2번째 테스트를 시작했다.

블레스의 강점은 리니지2로 유명한 한재갑 PD 등 실력이 검증된 개발진과 언리얼 엔진3로 만든 화려한 그래픽, 그리고 우니온 진영과 하이란 진영이 맞붙는 RXR이다. 특히 진영간의 전투 뿐만 아니라 진영 내에 영지와 성의 소유권을 두고 펼쳐지는 정치싸움도 게임에 포함시켜 많은 이들이 어울려 대규모 전투를 즐기는 정통MMORPG를 그리워 하는 게이머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에서는 1차 때 공개되지 않았던 하이란 진영의 도시와 3개의 신규 종족, 최대 200:200으로 맞붙은 본격적인 진영전투, 캐릭터를 생성 후 바로 들어갈 수 있는 튜토리얼 던전인 환몽의 니그라투리스, 5인이 파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코볼트 아지트 등 다양한 던전이 공개된다. 비공개 테스트인 만큼 사전신청을 통해 당첨된 사람들만 즐길 수 있지만, 당첨되지 않은 사람들도 블레스 전용 PC방에서는 즐길 수 있다.

검은사막
이미지
검은사막 이미지

- 기호2번, 떠오르는 유망주 '검은사막', 논타겟팅 액션과 생활형 콘텐츠의 완벽한 조화

R2, C9 등으로 유명한 김대일 대표의 신작으로 화제가 된 검은사막은 오는 17일 드디어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다.

기존 예상과는 달리 부분 유료화 방식을 선택하고 연예인까지 완벽하게 만들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화제가 되면서 벌써 사전 생성 캐릭터가 28만개가 넘었다.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 아이유, 수지 뿐만 아니라 영화 인터스텔라의 앤 해서웨이 등 화제작이 끊이지 않고 있다.

검은사막의 강점은 자체 개발 엔진으로 구현한 중세 유럽풍의 사실적인 그래픽과 모든 지역이 연결되어 있는 심리스 방식의 오픈월드에서 논타겟팅 방식의 화려한 액션과 다양한 생활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다. 김대일 대표의 발표에 따르면 게이머들이 낚은 물고기의 수에 따라 해당 구역의 여획량이 달라질 정도로 현실성을 강조했다.

이번 공개 서비스에서는 이전 테스트를 통해 지적됐던 여러가지 문제점들을 모두 개선했으며,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지역, 1만 여명의 NPC, 4만여 마리의 몬스터, 20만 여개의 채집물 등 다수의 신규 콘텐츠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블레이드앤소울 주술사
이미지
블레이드앤소울 주술사 이미지

- 기호3번. 가슴이 시키는 주술사. '블레이드 &소울'

대작 MMORPG를 거론할 때 항상 빠지지 않은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소울은 오는 17일 신규 캐릭터 주술사를 선보인다.

8번째로 선보이는 신규 캐릭터인 주술사는 부적과 명계에서 불러낸 소환체를 활용해 공격하는 캐릭터로, 시전 시간이 필요한 대신 강력한 위력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공격 무공을 시전 시간없이 연계하거나, 시전 중 다른 행동을 할 수 있으며, 소환체를 희생해 자신과 동료들에게 강력한 전투 강화 효과와 한 단계 진화한 무공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힘을 부여할 수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주술사 캐릭터 뿐만 아니라 풍제국의 수도 강류시로 이어지는 새로운 스토리와 새로운 지역, 성운무기로 불리는 새로운 전설 아이템 등도 함께 추가될 예정이다.

테라 마공사
이미지
테라 마공사 이미지

- 기호4번. 미녀와 메카닉의 조합은 언제나 옳다. 테라

MMORPG에 논타겟팅 액션의 시대를 연 테라는 오는 17일 비검사에 이은 새로운 캐릭터 마공사를 추가한다.

마공사는 마공사'는 거대한 마법 중화기를 사용하는 클래스로, 강력한 범위 공격 스킬을 먼 거리에서 사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특정 스킬은 시전 없이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테라'의 클래스 중 유일하게 무빙샷을 플레이할 수 있다.

아울러 '마공사'는 '디스펜서'와 '센트리 타워' 등 전투에 도움이 되는 장치를 소환할 수 있으며, 전용 무기 '마공포'는 마나를 압축해서 만든 아케인 에너지를 활용, 강력한 파괴력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같은 장비라도 마공사가 입으면 다른 클래스와 차별화된 외형으로 바뀌는 것이 특징이다.

'마공사'는 케스타닉과 하이엘프 여성만 선택할 수 있으며, 기존의 비검사와는 달리 레벨1부터 성장할 수 있다. 또 '마공사'에게 어울리는 신규 헤어 3종이 추가되어 나만의 개성있는 연출 또한 기대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