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OBT 첫날 RPG 장르 1위 달성

다음게임(대표 홍성주)은 펄어비스(대표 김대일)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PC방 점유율 분석기관인 게임트릭스 순위에서 단숨에 종합 4위, RPG 장르 1위까지 올랐다고 금일(18일) 밝혔다. 2012년 6월 이후 신작 게임이 RPG 장르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RPG 게임
순위
RPG 게임 순위

전체 게임
순위
전체 게임 순위

검은사막 홈페이지 순방문자는 100만명을 훌쩍 넘겼으며, OBT 첫 날에만 신규 캐릭터가 50만개 더 생성됐다. 특히 주말과 연휴가 몰려 있는 연말까지 더 많은 게이머가 몰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음게임은 늘어나는 게이머에 대응해 오픈 첫 날 서버(월드) 1대를 추가했으며, 대기열과 렉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뛰어난 그래픽과 타격감을 무기로 온라인 게임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검은사막'은 서비스 안정화에 주력하며 첫 날 폭발적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 특히 타 게임과 차별화한 월드 형태의 서버를 구축해, 많은 게이머들이 하나의 서버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과 오픈월드의 방대한 콘텐츠가 큰 매력으로 작용했다.

게임을 체험한 게이머들은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전투 때문에 시간 가는 줄 몰랐다", "검은사막의 독특한 시스템들이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졌지만 어느새 몰입하게 되는 매력이 있다", "그래픽이 아름다워서 눈이 호강한다"는 등의 호평을 남겼다.

다음게임 측은 "'검은사막'에 큰 관심을 보여주신 많은 게이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만들어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으며 불편한 점 및 게이머 분들이 개선 의견 주시는 내용을 계속 모니터링해서 반영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검은사막'은 R2, C9 등 걸출한 게임을 만들어냈던 김대일 프로듀서가 설립한 펄어비스에서 제작 중인 차세대 MMORPG다. 총 개발 기간 4년이 소요된 '검은사막'은 뛰어난 타격감과 액션을 갖췄을 뿐 아니라 막힘 없는 오픈월드에 방대한 콘텐츠를 조화시킨 온라인 게임이다. '검은사막'은 포털 사이트 다음(Daum)의 아이디를 가진 만 18세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검은사막' 홈페이지(http://black.daum.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프리뷰 이미지
검은사막 프리뷰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