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탱커2' 오픈 34시간 만에 중국 앱스토어 점령

로코조이가 개발한 '마스터탱커2'가 출시 34시간 만에 중국 애플 앱스토어를 점령했다. 로코조이가 텐센트와 손잡고 선보인 모바일게임 '마스터탱커2'가 단 34시간 만에 중국 앱스토어 아이폰(iPhone)과 아이패드(iPad)의 각각의 유료, 무료, 매출 등 총 6개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이다.

지난 16일 출시된 '마스터탱커2'는 텐센트의 내부 평가에서 최상등급인 6성을 받아 기대를 한몸에 모아온 작품이다. 특히, 전작인 '마스터탱커 (我叫MT)'는 2013년 1월 출시, 론칭 1주일 만에 매출과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석권한 개임으로 중국 최초 DAU 200만 돌파, 사용자 7,000만명, 월 매출 180억을 기록한 바 있다.

로코조이의 한 관계자는 "애플 앱스토어 순위는 업체들 사이에서 줄곧 풍향계로 여겨져 왔고, 한 게임이 오픈되고, 순위표에 모습을 보였다면, 모든 업체들의 관심 대상이 됐다"라며 "6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한다는 것은 상상도 못할 일이었으나, 중국 모바일 시장에서 '마스터탱커2(我叫MT2)'가 그 기적을 이뤄냈다"고 소감을 전했다.

중국 앱스토어
순위
중국 앱스토어 순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