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더소울' 앞세워 모바일게임 무료 다운로드 순위 휩쓸어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엠씨드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3D 액션 RPG '더소울'이 구글 플레이 전체 무료 인기 앱 순위 1위를 기록했고, 레이싱 게임 '드리프트걸즈', 카드콜렉션 기반의 걸그룹 육성게임 '아이돌드림:걸즈'도 각각 3위와 4위에 올랐다고 금일(26일) 밝혔다.

'더소울'은 진나라를 배경으로 혼령으로 깨어난 삼국시대 영웅들에 맞서 전투를 펼쳐나간다는 탄탄한 스토리와 방대한 콘텐츠에 더해 이용자가 원하는 스킬을 캐릭터에 자유롭게 장착시킬 수 있는 독창적인 시스템인 '혼 카드'를 선보인 것이 인기의 원동력이다.

3위에 오른 '드리프트걸즈'는 NHN블랙픽이 개발한 레이싱 게임으로 터치 한번으로 드리프트를 실행하는 초간편 조작에 아름다운 히로인들과 데이트를 즐기는 파격적인 콘텐츠가 자랑거리다. 지난달 25일 구글플레이에 선보인 직후 신규 인기 무료 게임 순위 5위를 차지한 데 이어 꾸준한 인기 속에 3위에 등극, 지속적으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아이돌드림:걸즈'는 걸스데이, 레인보우, 미쓰에이, 소녀시대, 씨스타, 애프터스쿨, f(x) 등 K-POP을 대표하는 걸그룹 멤버들이 실사로 등장하는 TCG기반의 걸그룹 육성게임이다. NHN엔터테인먼트의 자체 개발작으로 이용자가 직접 프로듀서가 되어 최정상 걸그룹을 만들어나가는 재미를 선사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장르와 방식에 구애 받지 않고, 이용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맞춘 게임을 선보이고자 한 시도와 노력이 밑거름이 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들 게임은 모두 '글로벌 원빌드' 전략에 따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으로 한국을 넘어 해외 이용자들에게도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소울'은 지난 18일 일본 출시를 시작으로 2015년 초에 북미, 유럽 등 전세계 150여개국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드리프트걸즈'와 '아이돌드림:걸즈'도 내년 글로벌 시장에 선보여질 예정이다.

NHN엔터테인먼트 무료 다운로드
순위
NHN엔터테인먼트 무료 다운로드 순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