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4로 만든 모바일 액션 RPG의 그래픽 퀄리티는?

게임동아편집부 press@gamedonga.co.kr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인디디벨로퍼파트너스 신작
프로젝트w
인디디벨로퍼파트너스 신작 프로젝트w

인디디벨로퍼파트너스에서 개발 중인 신작 액션RPG '프로젝트W'가 높은 그래픽 퀄리티로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개발사인 인디디벨로퍼파트너스가 최근 언리얼 엔진4 활용한 게임개발 관련 전자책 출판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해 눈길을 끈다.

인디디벨로퍼파트너스는 지난 22일 국내 온라인 소셜펀딩 사이트를 통해 '프로젝트 W - 언리얼 엔진 4 액션 RPG 게임 제작하기' 전자출판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오는 1월 31일까지 1천만 원을 목표로 펀딩을 진행 중이다.

이번 펀딩은 게임 개발비용이 아닌 전자책 출판에 드는 비용 모금이 목적으로 기간 내 펀딩 금액이 미달 되더라도 게임 개발 및 출시는 계획대로 진행하며 만약 전자책 출판 후원금액이 초과되는 경우, 게임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자금으로 활용된다.

'프로젝트 W'는 재미 추구 또는 수익을 목표로 하는 일반적인 게임과 달리 인디 게임 개발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프로젝트의 시작부터 완성까지의 모든 과정을 책으로 정리함으로써 게임을 개발하고자 하는 예비 개발자들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자는 개발 취지를 가진다.

실제 '프로젝트 W'는 언리얼 엔진 4에 관심이 많은 아티스트와 프로그래머 두 사람이 지난 10월 만나 함께 작업을 진행 하면서 프로토타입 개발부터 모든 개발 과정을 영상과 이미지로 저장해 인터넷을 통해 공유하고 있다.

게임은 1개 스테이지에 부하 몬스터 5종과 보스 몬스터 1종을 더한 6종, 총 3개 스테이지 18종의 몬스터로 구성된 3D 액션 RPG로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한 높은 수준의 그래픽 퀄리티, 시원한 타격감과 자유도 높은 액션이 특징이다.

인디디벨로퍼파트너스 신작
프로젝트w
인디디벨로퍼파트너스 신작 프로젝트w

일반 부하 몬스터들을 유인해 강력한 스킬로 한 번에 쓸어 잡는 무쌍형 전투 스타일이며 보스 전투는 보스의 공격 패턴에 따라 조금씩 다른 대응 전략을 필요로 하는 전략 전투를 추구한다. 편의성을 위해 자동전투 모드가 기본 탑재되며 언제든 수동 조작으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중장갑으로 무장한 기사형 주인공 캐릭터 1종이 있으며 이번 펀딩에서 후원 목표를 200% 초과 달성하는 경우, 신규 캐릭터를 추가로 제작 할 예정이다.

최소 인원, 최소 비용, 최단 개발 기간, 멀티 플랫폼을 목표로 개발을 진행 중인 '프로젝트 W', 저렴하고 편리해진 게임 엔진 기술, 인디에 최적화 된 오픈 마켓, 저변이 넓어지고 있는 게임개발 에셋 마켓 등 소규모 개발사, 인디라도 창작 활동을 펼칠 수 있는 환경에 대한 가이드를 만들어 게임 개발의 저변을 넓히려는 인디디벨로퍼파트너스의 노력이 국내 게임시장에 어떤 반향을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