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밀리언 아서, 내년 3월 말 서비스 종료 예정

게임동아편집부 press@gamedonga.co.kr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스퀘어에닉스의 카드 RPG 확산성 밀리언 아서가 2015년 3월 30일에 서비스를 종료한다. 이로써 2012년 4월 10일에 출시한 이후 약 2년 11개월(1,085일) 만에 서비스를 종료하게 됐다.

이번 서비스 종료는 일본 버전만 해당하며, PS Vita-닌텐도 3DS, Amazon 버전은 서비스가 유지된다. 스퀘어에닉스는 종료 사유에 대해 "게이머의 기대에 부응하기 어렵다고 판단,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정식 서비스 종료에 앞서 2014년 12월 27일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며, 2015년 1월 30일에 인앱 결제가 차단될 예정이다. 또 스퀘어에닉스는 서비스 종료 이후 신청자에 한해 '괴리성 밀리언 아서'의 특전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를 통해 서비스 중인 밀리언 아서와 for Kakao 버전은 유지될 예정이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밀리언아서
일본판
밀리언아서 일본판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