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월드컵 4강의 주역과 축구발전기금 1억 기부

넥슨(대표 박지원)은 지난 29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축구 온라인게임 '피파온라인3'의 '2002 전설' 프로젝트에 참여한 'TEAM 2002' 멤버(홍명보 외 22인)들과 축구발전기금 총 1억 원을 선배 축구인과 경기 중 불의 사고로 투병 중인 선수들에게 기부했다.

이번 1억 원의 기금은 '한국 OB축구회'와 '한국축구인노동조합'에 각각 3천만 원씩, 신영록, 이재호 씨에게 각각 2천만 원씩 총 네 곳에 나뉘어 전달됐다.

'피파온라인 3'의 2002 전설 프로젝트는 홍명보, 안정환, 이운재, 박지성 등 월드컵 4강 신화를 쓴 2002년 축구대표팀의 모습을 게임 속 선수 캐릭터로 재현, 당시의 영광과 한국 축구의 강인함을 되새기는 취지로 올해 5월부터 진행됐다.

넥슨과 TEAM 2002는 이번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대중에게 받은 많은 성원에 보답하고, 각계각층 축구인들의 헌신을 기리는 마음을 담아 기부금을 마련했다.

2002 전설 프로젝트에 참여한 TEAM 2002 홍명보 대표는 “게임 콘텐츠를 넘어 한국 축구를 위한 나눔의 계기를 마련해준 넥슨에 감사 드린다”며, “한국 축구 발전을 위해 헌신한 모든 분들께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넥슨의 이정헌 본부장은 "한국 축구에 전설적인 업적을 남긴 인물들과 기부를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재미와 가치를 담은 의미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피파온라인3 축구발전기금
기부
피파온라인3 축구발전기금 기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