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주 PC방 순위] 크리스마스는 PC방에서! 사용량 증가세 뚜렷

12월 4주 PC방 순위에 오른 게임들은 크리스마스 연휴를 맞아 상위 랭크에 오른 게임들의 사용량이 모두 상승하는 가슴 아픈 오름세를 보였다. 전체적으로 게임의 사용량이 증가했지만 이 중에서도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 넥슨의 온라인게임 약진이 두드러졌다.

먼저, 카운터스트라이크의 경우 ‘Free 카스온라인’ 업데이트와 동시에, ‘스페셜 리턴 이벤트’, ‘스페셜 PC방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여 휴면 게이머들의 마음을 되돌리는데 성공해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59% 상승하며 20위권에 다시 진입했다.

아울러 부동의 2위를 지키고 있는 피파온라인3는 두 번째 ‘2주년 기념, 프리미엄 PC방 버닝 이벤트’를, ‘메리크리스마스 해피뉴이어!’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며, 게이머들의 발길을 PC방으로 이끌었다. 이에 힘입어 피파온라인3는 사용시간 1,265,857시간을 기록하며, 전주대비 증감률 16%를 기록했다.

인기 개그우먼 이국주의 캐릭터 업데이트로 큰 화제에 오른 서든어택의 경우 ‘크리스마스 기념 핫타임 이벤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어 사용량이 13% 증가했다. 다양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 중인 던전앤파이터 역시 5%의 사용량 증가를 보여 순위가 2계단 상승한 6위에 올랐다. 특히, 지난 29일 그 동안 많은 던파 게이머들이 바라 마지않았던 ‘여거너’가 업데이트되어 향후 PC방 순위가 더욱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pc방
순위
pc방 순위

미디어웹의 게임트릭스는 지난 12월 22일부터 12월 28일까지 일 주일간 온라인게임 PC방 이용량에 따른 종합게임순위를 공개했다.

지난 24일부터 ‘데스클로스의 선물가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리니지’는 사용시간이 전주 대비 -3.38% 감소하였고, 2.63%의 점유율을 보이면서, 1계단 하락한 7위에 위치하는 모습을 보였다.

아울러 지난 17일 OBT 진행을 시작한 ‘검은사막’은 ‘투데이 픽 이벤트’, ‘The Black Desert Edition 한정 특별 이벤트’, ‘PC방 플레이타임’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나, 사용시간이 -4.22%로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순위는 2계단 하락한 9위에 위치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 아이온, 메이플스토리, 사이퍼즈, 리니지2 등 기존 PC방 순위에 오른 게임들 모두 증감률이 소폭 상승하여 게이머들과 크리스마스 연휴를 함께 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