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프렌즈, 2월 16일부로 역사속으로

게임동아편집부 press@gamedonga.co.kr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드래곤 프렌즈
이미지
드래곤 프렌즈 이미지

NHN엔터테인먼트의 드래곤 프렌즈와 드래곤 프렌즈 with BAND가 2015년 2월 16일에 서비스를 종료한다. 이로써 2013년 8월 22일에 출시한 이후 약 1년 5개월(544일)만에 서비스를 종료하게 됐다.

드래곤 프렌즈는 이노스파크가 개발한 SNG로 출시 당시 선미를 홍보 모델로 앞세워 주목을 받았다. 파밍, 교배, 소셜 기능들을 탑재해 방대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도감, 데일리 리워드, 퀘스트, 업적, 랭킹 등 다양한 소셜 기능을 추가한 차세대 SNG로 평가를 받았다.

이후 드래곤 프렌즈는 개발사인 이노스파크로 서비스를 이관, TOAST가 아닌 개발사가 직접 '드래곤 프렌즈 녹색마녀'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미 신규 다운로드와 인앱 결제는 차단됐으며, 3월 17일까지 환불 신청을 받는다. 환불 신청은 TOAST 회원번호, 이름, 휴대폰 번호, 결제 마켓 계정, 마켓 결제 영수증 캡처 등을 TOAST 고객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NHN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드래곤 프렌즈를 아껴주고 사랑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TOAST 게임에서 드래곤프렌즈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이후 개발사인 이노스파크로 이관되어, 2015년 2월 16일부터 드래곤프렌즈 : 녹색마녀로 변경 서비스 예정임을 알려 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