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명 투입된 화제의 영상 '칼 갈아요. 칼' 정체는 블레이드?

최근 지하철과 버스는 물론 시내 곳곳에서 '칼 갈아요. 칼'이라는 문구를 발견할 수 있다. 또 공중파를 포함한 케이블 TV에서 칼 가는 아저씨의 구성진 '칼 갈아요~ 칼~'이라는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묵묵히 칼을 가는 노인의 뒷모습을 담은 영상과 사진은 SNS와 유투브(http://youtu.be/zrZOG3rBBWo)를 통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영상은 네시삼십삼분(대표 양귀성, 소태환, 이하 4:33)이 서비스하고 액션스퀘어(대표 김재영)에서 개발한 '블레이드 for Kakao' 공성전을 홍보하기 위한 바이럴 영상이다.

게임의 이름처럼 '칼날'에 착안해 칼 가는 명인을 내세운 이 바이럴 영상은 구성진 아저씨의 목소리와 함께 '칼 갈아요. 칼'이 어떤 의미인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묵묵히 칼 가는 것에 영혼을 담아온 노인이 '블레이드 for Kakao' 공성전에서 신화를 써 내려갈 게이머들에게 영혼검을 직접 갈아서 보낸다.

영상에서 영혼검을 만든 명인은 수백여 명이 모인 회장에서 칼 가는 콘서트를 연다. 무대 위의 명인은 '칼 갈아요. 칼'을 외친 후 눈시울을 붉힌다. 환호하는 관객을 뒤로하고 '블레이드 for Kakao'의 공성전을 예고하는 영상이 노출된다.

영상에 등장하는 명인은 연극 및 영화계에서 오랫동안 활약한 배우 이영석씨로 촬영 전 피나는 연습을 통해 실제 명인처럼 보일 수 있었다.

해당 영상을 본 게이머들은 "한국에서도 홍보 영상 제작을 위해 이런 투자를 하다니 감동이다. 그동안 모인 영혼검을 모두 소모해주겠다. 이 광고를 길드 홍보 영상으로 사용하겠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블레이드 for Kakao'는 모바일게임 최초로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한 액션 RPG로 출시 6개월만에 500만 다운로드, 1,000억 매출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다. 특히, 언리얼 엔진3를 모바일에 적용, 현존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액션성을 구현했으며, 실시간 네트워크로 진행되는 일대일, 5대5, 10인 난투전 등 PVP 콘텐츠가 수준 급으로 꼽힌다.

한편, '블레이드 for Kakao'의 공성전은 사전예약에만 17만 명이 몰렸으며, 1만 개 이상의 길드가 격돌하는 '블레이드 for Kakao'의 첫 공성전은 오는 10일 정오부터 11일 정오까지 24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레이드 for Kakao' 카페(http://cafe.naver.com/blade433)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레이드 공성전 홍보
이미지
블레이드 공성전 홍보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