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 모바일, 온라인 사업 물적 분할한다

액토즈소프트(대표 전동해)는 금일(15일) 이사회를 열고 모바일 사업 부문 및 파이널판타지14 사업 부문을 물적 분할키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분할 방법은 분할되는 회사가 분할신설회사의 발행주식 총수를 배정받는 단순 물적분할이다. 분할 이후 분할되는 회사는 상장법인으로 계속 존속하게 되며 분할신설회사는 비상장법인이 된다.

분할 후 신설되는 회사인 액토즈게임즈(가칭)는 기존 모바일 사업 부문과 올해 서비스 예정인 온라인게임 ‘파이널판타지’14를 비롯해 신규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개발, 서비스 사업 등을 담당한다.

또한, 플레이파이게임즈, 메이유, 액토즈소프트 유럽 등 분할 사업부문과 관련된 자회사 지분 등도 액토즈게임즈로 이전된다.

분할 기일은 3월 1일로 신설 법인인 액토즈게임즈는 분할 대상 부문 모든 임직원의 고용 및 퇴직금 등 법률관계를 승계한다.

특히, 이번 물적 분할은 액토즈소프트와 액토즈게임즈가 분할 전 채무에 대해 연대하여 책임을 지는 구조로서, 액토즈소프트와 액토즈게임즈가 사업을 공동으로 영위하는 데 있어 큰 변동사항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분할은 ‘미르의전설’, ‘라테일’ 등 기존 온라인 사업 부문과 모바일 및 신규 온라인 게임사업을 분할하여, 각 회사의 자생력 확보 및 빠르게 변화하는 게임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의사 결정 구조를 갖춰 사업의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액토즈소프트는 오는 2월 26일 임시주주총회에서 본 분할여부를 확정하게 된다.

액토즈소프트
이미지
액토즈소프트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