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사이드, 블루다솔루션 & 올허브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 체결

블루사이드는 블루다솔루션(구 다인디지컬처)과 올허브와 함께 3D 모델링 및 VR 사업 분야에 있어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상호 이해증진에 기여할 것임을 확인하는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금일(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3D VR 환경에 대응되는 데이터 추출 및 데이터 제네레이션 개발협력과 3D 콘텐츠 개발을 위한 3D 추출 데이터의 가공에 대한 기술교류 및 개발협력을 주된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이는 각 회사의 사업영역 성장과 다각적인 발전에 상호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실제 구조물이나 지형 같은 환경을 3D 형상 모델링 데이터로 만드는 데 있어 10만 건 이상의 데이터 모델링 경험을 축적하고 있는 블루다솔루션의 기술력은 블루사이드의 현재 및 향후 게임개발 프로젝트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허브는 자사가 가진 경험과 역량을 통해 블루사이드와 ㈜블루다솔루션을 전략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블루사이드의 김세정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에 대해 “블루사이드의 차세대 3D 소프트웨어 엔진기술과 블루다솔루션의 3D 스캐닝 및 모델링 기술이 합쳐진 콜라보레이션은 다방면의 산업군에 걸쳐 넓게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단기 간의 성과 뿐만 아니라 장기간의 연구개발을 목표로 협력을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각자의 분야에서 노하우를 쌓아 온 블루다솔루션과 블루사이드가 양사의 시너지로 인하여 VR 과 3D 개발에 있어 새 지평을 연다는 것은 정말 흥미로운 일이고 상당히 기대되는 일이다” 라고 말했다.

이울러 블루다솔루션이 속해 있는 다인그룹의 한승엽 회장은 “건축, 발전, 조선, 각종 해양 및 육상플랜트 시설들에 대한 3차원 형상정보를 취득하고 도면화 하는 것을 실용화 하여 현재 삼성중공업 CPF 프로젝트, 카자흐스탄 POCR 프로젝트를 수주해 필요한 정보와 관련 기술을 성공리에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번 블루사이드와의 기술적 업무제휴를 통해 고품질 가상현실(VR)기술 등을 개발하여 플랜트 포함 모든 사회간접자본시설들의 O&M(운용 및 유지관리)에 실질적으로 활용되고 각종 재난안전 관련 사고들도 예방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블루사이드, 블루다솔루션 & 올허브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
체결
블루사이드, 블루다솔루션 & 올허브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 체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