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동아. 1월 26일 게임 출시 관련 소식 모음

- 이엔피게임즈,중국 최고 인기 웹게임 '만세' 서비스 예정

이엔피게임즈(대표 이승재)는 2014년 중국에서 가장 사랑받은 10대 인기 웹게임으로 선정된 '만세'를 상반기 내 자사의 '푸푸게임' 포털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금일(26일) 밝혔다.

무협 소재의 웹 MMORPG '만세'는 산업 경리 대회와 국제 게임 교역회가 작년 12월 16일 개최한 '중국 게임 산업 연회'에서 10대 인기 웹게임으로 선정된 화제작이다.

'만세'는 유명 무협 소설 작가인 '김용'의 작품 '천룡팔부', '신조협려', '사조영웅전', '의천도룡기'를 배경으로, 주인공이 천명을 받아 4개의 세계로 흩어진 팔부무학을 모으기 위한 여정을 떠난다는 이야기로부터 시작되며, 차별화한 몇몇 콘텐츠가 돋보인다.

그 중 하나로는 '전생' 시스템을 꼽을 수 있다. 최고 레벨에 오른 게이머는 이 시스템을 통해 레벨 1의 상태로 돌아가 새롭게 시작할 수 있고, '전생'에 성공한 게이머는 자신에게 도전해서 새롭게 실력을 향상할 수 있는 공간을 얻게 된다.

이엔피게임즈는 게임성과 흥행성을 모두 갖춘 '만세'를 시작으로 2015년 한 해 동안 6종의 웹게임과 5종의 모바일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만세
이미지
만세 이미지

- 퍼니버스, 중국 호남TV '나는 가수다' 모바일 게임 출시

퍼니버스(대표 김건호, 김재만)는 중국 '호남TV' 게임 계열사 '망고펀'을 통해 모바일 리듬 게임 '나는 가수다'를 현지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퍼니버스가 개발 공급한 모바일 게임 '나는 가수다'는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캐주얼 리듬 게임으로 중국 대중 음악 특히 '나는 가수다' 프로그램의 원곡을 사용해 대중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가수와의 소통, 이용자간의 커뮤니티, 남녀간의 미팅 등 SNS 영역까지 접목시켰다.

호남TV는 7억 명이 지켜보는 '나는 가수다' 방송 중에 '나는 가수다' 게임을 노출시키는 등 '나는 가수다'가 중국 국민 게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대한의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중국에서는 인기 TV 프로그램과 연계해 출시되었던 '아빠어디가' 게임이 크게 성공한 사례가 있어 이번 '나는 가수다' 프로젝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퍼니버스 김건호 대표는 "중국에서는 한국 게임 개발 능력을 높게 보고 있으며 그만큼 니즈도 크다"며, "퍼니버스는 중국과의 네트워크가 탄탄하고, 중국의 니즈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과 사업 모델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다수의 국내 게임을 중국으로 진출시킬 것이며, 그를 통해 개발사가 아닌 퍼블리셔로서의 성공 창업 사례로 남고 싶다"고 말했다.

퍼니버스 나는가수다 중국
출시
퍼니버스 나는가수다 중국 출시

- 라인콩코리아, '블레이드 오브 갓', CBT 참가자 모집

라인콩코리아(대표 WANGFENG)는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RPG '블레이드 오브 갓'의 비공개 테스트(이하 CBT)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금일(26일) 밝혔다.

'블레이드 오브 갓'은 1,000여 종의 펫과 다양한 스킬이 보여주는 화려한 액션, 턴제와 QTE방식(전투 등을 진행할 때 화면에 나타나는 버튼을 클릭해 진행하는 방식)의 조화로 전투 시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3D 그래픽을 통해 보여지는 광역 이펙트와 애니메이션 효과로 웅장하면서도 드라마틱한 연출을 구현해냈으며, 방대한 스토리 및 세계관을 따라 진행되는 압도적인 스케일과 공간의 리얼함을 통해 보는 재미와 스릴을 더했다.

'블레이드 오브 갓'의 CBT 참가자 모집은 1월 26일부터 2월 1일까지 진행되며, 테스터에게 20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100% 제공한다.

또한,'블레이드 오브 갓' 을 경험하고 플레이 리뷰를 카페에 남긴 게이머 중 20명을 선정해 구글 기프트 카드 3만원을 증정하고, CBT를 통해 20레벨을 달성한 게이머 전원에게는 게임 출시 후 추가 10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라인콩코리아 우화순 팀장은 "이번 테스트는 게이머분들이 게임을 마음껏 즐기실 수 있도록 전례 없는 수준의 아이템을 지원한다"며, "IMAX 액션으로 화려하고 남다른 스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첫 테스트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블레이드 오브 갓'은 2월 출시 예정으로, 이벤트 페이지(http://blade.linekong.co.kr/cbt/)를 통해 CBT에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카페(http://cafe.naver.com/lkblade)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블레이드 오브 갓
이미지
블레이드 오브 갓 이미지

- 캐릭터 퍼즐게임 '키펫브레이크', 브라질에 진출

발키리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김상근)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퍼즐게임 '키펫브레이크'가 글로벌 퍼블리싱 사 '플레이스팟 LCC(Playspot LCC)'를 통해 브라질에 진출한다고 금일(26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에서 서비스 중인 키펫브레이크는 게임 내 캐릭터인 키펫을 탈출시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캐릭터 퍼즐 게임이다. 게임의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수록 제공되는 귀여운 캐릭터 키펫은, 게임 속 미니게임인 룰렛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재미를 제공 한다.

발키리엔터테인먼트 김상근 대표는 "미국 글로벌 게임전문 퍼블리싱 사인 '플레이 스팟'과 계약을 통해 중남미에서 가장 큰 게임시장인 브라질 진출을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2011년부터 한류의 인기가 불기 시작한 브라질에서 퍼즐게임 인기를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해외 서비스에 총력을 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키펫브레이크
이미지
키펫브레이크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