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동아, 1월 26일 게임 업데이트, 이벤트 관련 소식 모음

- 길드워2, 첫 확장팩 '가시의 심장'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길드워2(Guild Wars 2)'가 첫 번째 확장팩 '가시의 심장(Heart of Thorns™)'을 최초로 공개했다.

길드워2는 엔씨소프트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ArenaNet)의 MMORPG다. 2012년 출시돼 북미ž유럽을 중심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전작인 '길드워'가 700만장 이상 판매된 것에 이어, 길드워2가 350만장 이상 판매되며 밀리언셀러 게임에 등극했다.

아레나넷은 24일(현지 기준)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서 열린 북미 대표 게임전시회 팍스 사우스(PAX South)에서 확장팩의 세부 정보와 트레일러 영상을 선보였다. 이 내용은 글로벌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트위치 TV(Twitch TV)'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됐다.

'가시의 심장'을 통해서는 최고 레벨인 80레벨에 도달한 이용자가 신규 능력들을 습득할 수 있는 숙련 시스템(Mastery System), 새로운 특성, 기술 등으로 캐릭터가 기존에 선택한 직업을 전혀 새로운 것으로 전환시켜주는 신규 특성화 시스템(Specializations System), 신규 직업 '레버넌트(Revenant)', PVP 콘텐츠인 신규 거점 게임 모드(New Stronghold Game Mode) 외에도 새로운 문명과 신규 지역, 길드 거점(Guild Halls) 등을 선보여진다.

아레나넷의 마이크 오브라이언(Mike O'Brien) 대표는 "길드워2의 첫 번째 확장팩은 MMO 장르를 변화시킬 혁신적인 시스템과 기술을 담고 있다"며 "단순한 게임의 확장을 넘어 이용자의 플레이와 모험 자체를 강화하는 새로운 콘텐트와 재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시의 심장' 홈페이지(heartofthorns.guildwars2.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길드워2
이미지
길드워2 이미지

- 컴투스, 개성만점 콜렉팅 SNG '쿵푸펫'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스마트폰용 SNG(소셜네트워크게임) '쿵푸펫'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선 싱그러운 숲 속성의 미션 섬을 1월 30일 오후 5시까지 선보인다. 골드 모으기, 아이템 수집하기, 음식 생산하기 등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면 특별한 쿵푸펫과 함께 무작위로 쿵푸펫을 뽑을 수 있는 비밀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속성을 테마로 한 미션 섬은 매주 새롭게 오픈되며, 미션 수행 방식을 통해 해당 속성의 쿵푸펫이 지속 제공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9레벨 이상 게이머의 마을에 쿵푸펫들을 위협하는 악당 박쥐 '웨이'가 깜짝 등장한다. 마을에 있는 자신의 쿵푸펫 중 하나를 드래그해 악당 '웨이'의 부하에게 이동시키면 경쾌한 1대 1 쿵푸 전투가 펼쳐지며, 승리할 경우 골드나 음식, 게임 캐쉬인 젬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15레벨 이상의 '유니버스 드래곤'은 훈련을 통해 우주 이외에 다른 속성의 쿵푸 기술을 연마할 수 있으며, 쿵푸대결 제 5 리그부터는 다른 이용자의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대전 상대를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이 더해졌다. 또한 속성 소환을 통해 원하는 쿵푸펫이 탄생하지 않았을 경우 재시도 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이브 홈페이지(www.withhiv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쿵푸펫
이미지
쿵푸펫 이미지

- '월드 오브 다크니스: 빛의 역습', 접속만 해도 5만원 상당의 아이템 쏜다

레쿠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RPG '월드 오브 다크니스:빛의 역습(이하 월드 오브 다크니스)'의 신규 게이머와 복귀 게이머를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규 이용자, 휴면 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는 오는 2월 10일까지 진행되며, 2015년 이후 접속 기록이 없는 게이머 혹은 신규 게이머가 '월드 오브 다크니스'에 접속만 해도 5만원 상당의 아이템들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월드 오브 다크니스'는 기존 게이머들에게도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2월 10일까지 매일 특정 시간에 접속하는 게이머 전원에게 임의의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들에게는 골드 카드, 강화석, 초급 행운포션, 백은 모래시계, 귀속 수정 등이 주어진다.

이뿐만 아니라, 오는 31일까지는 '암흑정석'과 '강화석', '5급 보석 상자', '행운상자' 등 게임 필수 아이템 4종을 한정 수량으로 할인 판매하며, 소비하는 수정 개수에 따라 일정 수정을 보너스 지급한다.

한편 '월드 오브 다크니스'는 화려한 전투 애니메이션과 전투에 특화한 콘텐츠로 진정한 액션을 만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월드 오브 다크니스' 페이스북 팬 페이지(https://www.facebook.com/wodrotl) 와 카페(http://cafe.naver.com/wodrot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드오브다크니스
이미지
월드오브다크니스 이미지

- 'FC매니저 '월드 통합 대항전' 실시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축구 매니지먼트 온라인 게임 'FC매니저 온라인(이하 FCM)'의 총 4개의 월드를 2개로 개편하고, 게이머 혜택에 초점을 맞춘 '월드 통합 대항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FC매니저 온라인의 서버 통합은 게임을 이용하고 있는 게이머들에게 보다 안정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방안이다. 통합이 완료되면 두 개의 서버가 하나로 합쳐지는 만큼 보다 많은 게이머들간에 대전 매치가 활성화될 것으로 보이며, 게임 접속을 잠시 쉬고 있었던 휴면 게이머들에게도 복귀와 동시에 보다 알찬 환경에서 게임에 접속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버 통합 작업이 완료되면 월드명 리뉴얼 또한 본격화된다. 통합되는 서버군을 차례대로 살펴보면 우선, 발리킥 월드와 라보나킥 월드가 합쳐져 '코너킥 월드'가 된다. 아울러 오버헤드킥 월드는 시저스킥과 통합되며, 새롭게 변경될 월드명은 '프리킥 월드'로 정해졌다.

서버 통합과 동시에 FC매니저 연동앱이 전면적으로 개편되는 업데이트도 금일(26일)부터 진행된다.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이용자 인터페이스' 조정 및 쇼핑센터 기능이 추가되며,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FC매니저의 선수를 수집할 수 있도록 개선이 이뤄질 전망이다.

추가적으로 정규리그 및 각종 보상이 한 단계 상향된다. 이를 살펴보면 팀 창단 시 선택하는 선호 선수가 추가되며, 정규리그&컵대회 주간 순위 보상 및 창단 패키지, 승격 패키지, 휴면복귀 패키지 구성 내용이 큰 폭으로 상승할 예정이다.

이번 서버 통합과 업데이트를 기념한 '월드 통합 대항전' 이벤트도 1월 26일 오늘부터 오는 3월 2일까지 진행된다. 월드 통합 대항전은 '블루 드래곤' 소속인 코너킥 월드와 '화이트 타이거' 소속인 프리킥 월드로 팀을 나눠 총 3개 라운드를 진행하며 포인트를 쌓아나가는 방식이다.

1~3라운드까지 랭킹전 진행 회수와 플레이타임 지속시간, 연맹대항전 랭킹포인트에 따라 게임 내 보상인 '프로상자' 및 포인트샵 응모 포인트가 제공된다. 추가적으로 3개 라운드 가운데 2선승 팀에게는 프로 프리미엄(30) 혜택이 지급되며, 패배한 팀에게는 아마 프리미엄(30일)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현물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된다. 게이머들은 3라운드까지 통합 대항전을 진행하며 획득한 포인트로 '포인트샵'에서 각종 선물을 응모할 수 있다. 포인트샵에서 응모할 수 있는 상품은 최고급 정장 세트를 비롯해 고급 브랜드 가방, 지갑, 넥타이와 같은 남성들을 위한 패션 액세서리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더불어 노트북과 태블릿, 아이폰 6와 같은 최신형 휴대폰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CM' 홈페이지(http://fcm.hanbit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Fc 매니저
이미지
Fc 매니저 이미지

- 퍼즐앤드래곤, 특별한 던전 공개 및 이벤트 실시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은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RPG '퍼즐앤 드래곤'에서 특별 던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일부터 2월 1일까지 등장하는 챌린지 던전은 총 10단계로 클리어 한 레벨에 따라 게이머호노피‘ 등 다양하고 진귀한 몬스터를 획득 할 수 있다.

2월 1일까지의 이벤트 기간 중에는 메탈드래곤, 골드드래곤, 루비드래곤, 사파이어드래곤, 에메랄드드래곤의 게릴라 던전이 매일 등장하며 황제 루비드래곤, 황제 메탈드래곤 등 모든 황제 드래곤 던전, 그리고 킹 카니발 던전도 개방된다. 특히,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타마도라의 비경 던전이 신규로 등장해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같은 기간 중 '정령의 보옥'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강림 던전의 초지옥급에서 극광의 기린 '사쿠야'나 천도의 주작 '레이란' 등이 드물게 등장하여 '사방신'을 쓰러뜨리면 진화용 몬스터인 정령의 보옥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절대지옥급인 극한 갓 러시, 극한 헤라 러시, 극한 데빌 러시에서도 드물게 사방신이 출현하여 이를 쓰러뜨리면 보옥을 획득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오는 2월 2일 새벽 3시 59분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게이머에게 '마법석'이 하루에 하나씩 제공되며 매일 접속하면 총 10개의 마법석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2월 1일까지 강화 합성 시 스킬 레벨 업 성공 확률과 대성공, 초대성공의 확률이 두 배로 오르며, 요일 던전 보너스는 화요일부터 금요일 던전은 2배로 드롭률이 상승하고 주말 던전을 이용할 경우 코인 드롭률도 2배로 상승한다. 이와 함께 황금의 파수꾼을 포함하여 다양한 진화용 몬스터가 출현한다.

이외에도 2월 2일의 까지 모든 테크니컬 던전에서 '+알'의 출현률이 5배 증가하는 이벤트도 실시되어 '퍼즐앤드래곤' 게이머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1월 30일 오후 3시부터 2월 1일 오후 2시 59분까지 레어에그 '갓 페스티벌'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월 28일 공지를 통해 공개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퍼즐앤드래곤' 홈페이지(http://pad.neocyon.com)및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padkr)과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pad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퍼즐앤드래곤
이미지
퍼즐앤드래곤 이미지

- NHN엔터테인먼트, '드리프트걸즈'시즌2 돌입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NHN블랙픽(대표 우상준)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레이싱 게임 '드리프트걸즈'의 출시 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인 '월드 투어'를 선보이며, '드리프트걸즈' 시즌2를 시작한다고 금일(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되며, 추후 iOS 버전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월드 투어 업데이트의 핵심은 실시간 레이싱 대결이다. 1대1 방식으로 이용자간 대결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월드 투어는 '에피소드 6'을 완료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결에서 승리할 때 마다 상대방의 '투어링 스폰서 보너스 코인'을 빼앗아 적립할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전대줄 것으로 기대된다.

월드 투어는 매달 1일과 16일에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며, 시즌마다 레이싱 승패에 따른 점수, 히로인 호감도, 차량 성능이 종합적으로 평가되어 순위가 정해지기 때문에 친구들간 랭킹 대결의 재미도 즐길 수 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이달 31일까지 월드 투어 프리시즌을 진행한 후 바로 정규시즌에 돌입할 계획이며, 프리시즌 참가자 모두에게 50캐시와 15,000코인을 증정하고, 정규시즌에는 시즌 엠블럼 데칼, 투어 보상 차량 등 다양한 아이템을 시즌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아름다운 미소로 친절함을 베풀지만 속마음은 드러내지 않는 히로인 '초민' 도 새로이 공개된다. 간호사 초민의 등장으로 차량 정비공, 주술사 등 다양한 직업과 매력을 지닌 20여명의 히로인들과 더욱 다양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히로인은 주단위로 공개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10여명의 히로인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시즌2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신규 히로인인 간호사 초민의 호감도를 4까지 달성하면 '스페셜 드레스'를 증정하며, 남자들의 로망 '와이셔츠를 입은 히로인'을 만나볼 수 있도록 와이셔츠 선물 기회를 제공한다. 와이셔츠 구매 후 히로인을 홈페이지에서 인증하면 프리미엄 차량 티켓, 기름통 등의 인기 아이템이 주어진다.

이용자들의 큰 인기를 얻었던 '미드나잇 레이싱' 앵콜 이벤트도 열린다.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까지 '미드나잇 레이싱'에 참여하면 연료소비량이 20% 감소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드리프트걸즈' 커뮤니티(http://cafe.naver.com/driftgirl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드리프트걸즈
이미지
드리프트걸즈 이미지

- '빙고어드벤처™ X 푸드플랩', 모바일게임과 푸드박스가 만나다!

플레버(대표이사 심우창)는 자사의 '푸드플랩'과 그램퍼스(대표이사 김지인)의 캐주얼 소셜빙고게임인 '빙고어드벤처™(Bingo Adventure™ / 이하 빙고어드벤처)'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푸드플랩'은 스넥과 식품 등을 월정액 모델로 판매하는 서브스크립션 커머스로, 이번 '빙고어드벤처'와의 제휴를 통해서 총 4종의 콜라보레이션 세트를 판매한다. 빙고어드벤처 게임 내 캐릭터를 활용하여 제작된 특별한정판 세트는 '샤프한 알렉스의 월드와이드 박스', '레이지 베쓰의 카우치 스넥', 'HOT!한 써니의 럭셔리 박스', '다크 넘버스의 비터 박스'등 총 4종이다.

특별 한정판의 가격은 16,900원 부터 18,900원까지 다양하게 준비됐다. '푸드플랩'의 '빙고어드벤처' 콜라보레이션 세트를 구매한 게이머에게는 제품 내 동봉된 총 3만원 상당의 '빙고어드벤처' 아이템 쿠폰을 제공한다.

'빙고어드벤처'는 캐주얼 소셜빙고 게임으로 게임 내 보이스와 이펙트 사운드를 성우 서유리의 목소리로 구성한 게임이며, 특히 다양한 제휴처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해 게이머가 빙고게임의 본질적인 즐거움 이외에도 실제 오프라인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실물리워드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빙고어드벤처' 게임 내 신설된 '푸드플랩' 전용룸을 통해서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번 이벤트는 2월 14일까지 펼쳐지며, '푸드플랩' 전용룸에서 빙고게임을 즐긴 게이머 중 1~3등에게 총 1억원 상당의 '푸드플랩' 할인쿠폰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획득한 쿠폰을 '푸드플랩'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빙고어드벤처' 전용상품을 제품당 2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푸드플랩' 전용룸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빙고어드벤처' 실물 푸드플랩 전용박스를 추첨하여 제공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펼쳐진다.

빙고어드벤처
이미지
빙고어드벤처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