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웨이즈코리아, '메가마우스' 출시 1개월 만에 매출 1억원 돌파

애드웨이즈코리아(대표 이선진)의 자사의 모바일 광고 서비스 '메가마우스(MEGAMOUTH)'가 출시 한달 만에 매출 1억원을 돌파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메가마우스는 다양한 규모의 비보상형 모바일 광고 상품을 하나로 묶은 애드 네트워크(AD-Network) 서비스로 지난해 12월 론칭, 약 한달 만에 매출 1억원을 달성했다.

비보상형 광고는 기존에 자주 사용됐던 보상형(리워드) 광고에 비해 잔존율(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남아있는 이용자들을 측정한 값)이 10배 이상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메가마우스는 까다로운 평가기준을 적용, 국내외 최상급의 비보상형 매체들만을 선별해 연동할 뿐 아니라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잔존율이 낮은 매체들을 제외하기 때문에 모바일 게임에 충성도가 높은 사용자를 확보하는데 훨씬 유리하다.

또한 바이럴, 디스플레이, 동영상 광고 등 모든 광고가 실행 기준으로 과금되고, 동일한 사용자가 광고에 여러 번 반응해도 복수로 과금되지 않는 '중복제거 기능'도 사용 중이다.

아울러 기존에는 정확한 사용자 분석을 위해 모바일 앱 마케팅에 특화한 광고 효과 측정 시스템인 '파티트랙(Party Track)'을 필수로 사용해야 했으나 출시 직후 고객사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면서 현재는 다양한 트래킹 솔루션과의 연동 작업을 진행, 파티트랙 외에 다른 트래킹 솔루션을 사용 중인 게임사들도 번거로운 절차 없이 메가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애드웨이즈코리아 이선진 대표는 "현재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이 성숙기로 접어들면서 충성도가 높은 사용자들을 얼마나 빠르게 선점하는지가 성공의 관건이 됐다"라며 "메가마우스는 효과성이 보장된 우수한 매체들과의 연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감으로써 양적인 부분뿐 아니라 질적인 부분에서도 기대 이상의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마우스
이미지
메가마우스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