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동아. 2월 2일 게임 출시 관련 소식 모음

루팅크라운
이미지
루팅크라운 이미지

- 바른손이앤에이, '루팅크라운 for Kakao' 2월 10일 출시

바른손이앤에이(대표 박진홍, 윤용기)는 엠트릭스(대표 이동하)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전략 SNG '루팅크라운 for Kakao'(이하 '루팅크라운')을 오는 2월 10일 출시할 예정이라고 금일(2일) 밝혔다.

'하복'의 모바일 엔진 '프로젝트 아나키'를 기반으로 개발된 '루팅크라운'은 약탈과 방어를 통해 자신의 마을을 성장시키고 활용하는 전략 콘텐츠는 물론 다양한 형식의 PvP와 보스 레이드를 실시간 멀티 플레이로 즐길 수 있다.

또한 게이머는 빨간 망토, 피노키오 등 다양한 동화 속 주인공들을 모티브로 한 개성 넘치는 영웅들을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하고 전투에 참여시켜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바른손이앤에이의 박진홍 대표는 “'루팅크라운'를 이제서야 선보이게 되어 사전등록에 참여했던 13만 게이머 여러분들께 죄송한 마음 뿐이다. 여러분의 오랜 기다림이 헛되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바른손이앤에이가 준비 중인 모바일 슈팅 RPG '마법왕국 for Kakao'는 1분기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루팅크라운'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lootingcrownkaka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크스피어
이미지
아크스피어 이미지

- 위메이드, '아크스피어' 일본 서비스 시작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아크스피어'가 일본 법인 위메이드 온라인을 통해 일본 시장에 공식 출시됐다고 금일(2일) 밝혔다.

'아크스피어'는 방대한 세계관과 시나리오, 다양한 콘텐츠, 환상적인 3D 그래픽, 귀엽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 등 MMORPG의 특징을 모바일 환경에서 완성도 있게 구현한 모바일 게임이다.

또한, MMORPG의 핵심재미인 실시간 대규모 집단 전투, 스킬, 캐릭터 성장, 게이머 간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 했을 뿐만 아니라, 기존 모바일 게임과 확연히 차별화 된 스케일과 PC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풍부한 콘텐츠를 갖추었다.

지난해 3월 국내 출시된 '아크스피어'는 구글 플레이 매출과 인기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해 국내 모바일 MMORPG의 대중화를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크스피어' 일본 버전은 현지 게이머들의 플레이 성향에 맞춘 각종 시스템과 신규 콘텐츠, 코스튬을 적용한 것은 물론, UI(사용자환경)까지 철저한 현지화 과정을 거쳐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일본 법인 위메이드 온라인은 '아크스피어'가 일본 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도 적극 진행할 예정이다.

위메이드의 한 관계자는 '최근 일본 내 모바일 RPG 장르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아크스피어'의 성공 가능성도 높게 평가하고 있다'며 '위메이드가 심혈을 기울여 준비해 온 만큼 일본 게이머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와 최적의 플레이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크스피어'는 지난달 30일 일본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 먼저 서비스 시작했으며, 곧 애플 앱스토어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크스피어' 홈페이지 (http://arksphere.wemade.jp/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태극팬더
이미지
태극팬더 이미지

- 쿤룬코리아, 모션캡쳐 액션 진수 보여줄 '태극팬더' 공개

쿤룬코리아(대표 주아휘)는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게임 '태극팬더: 액션 신세계'(이하 '태극팬더')의 대표 이미지와 게임 BI를 금일(2일) 공개했다.

'태극팬더'는 모션캡쳐를 활용한 캐릭터의 동작이 인상적인 게임으로 중국의 개발사 스네일의 자체 개발 엔진인 플렉시(Flexi)로 개발되어 타격감과 생동감을 강조한 게임이다. 또한, 실시간 PvP, 파티 던전, 자동 전투 등의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쿤룬코리아 모바일 사업을 총괄하는 라이언 옌 부사장은 "게이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COA:코아에 이어 액션과 그래픽이 돋보이는 '태극팬더'를 차기작으로 결정했다. 온라인게임에서 사용하던 개발 엔진과 모션캡쳐 기술을 기반으로 수준 높은 한국 게이머들의 눈높이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 큐브
이미지
더 큐브 이미지

- 유캔스타, 더 진화한 방탈출 게임 '더 큐브' 출시

유캔스타(대표 최대길)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퍼즐 어드벤처게임 '더 큐브(The Cubes)'를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고 금일(2일) 밝혔다.

'더 큐브'는 유명한 스릴러 영화 '큐브' 시리즈와 같이 큐브에서 탈출하기 위해 다양한 난관을 해쳐 나가는 어드벤처 게임으로, 플레이어에게 높은 추리력과 판단력을 요구하는 완성도 높은 퍼즐이 강점이다.

또한, 기존의 방탈출 장르보다 고차원적인 요소를 가미했으며, 다양한 테마로 꾸며진 방들 속에 단서와 아이템을 찾고, 방을 옮겨가며 탈출구를 만들어나가는 활동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맛 볼 수 있다.

한편, '더 큐브'는 추후 티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언라이트 트리니티
이미지
언라이트 트리니티 이미지

- '언라이트 트리니티' 드디어 서비스 개시

글리터(대표 김명균, 공이택)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TCG '언라이트 트리니티'를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고 금일(2일) 밝혔다.

'언라이트 트리니티'는 PC 웹게임 '언라이트'를 스마트폰 버전으로 개발한 게임으로, 국내는 물론 대만, 일본, 동남아, 유럽 등에서 400만 이상의 게이머가 플레이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게임인재단이 주최하는 '제 6회 힘내라 게임인상'에서 참신성과 재미요소에서 크게 인정받아 Top List에 선정되기도 한 '언라이트 트리니티'는, 500여종의 매력적인 캐릭터 카드와 스토리를 게이머가 게임을 진행하면서 획득할 수 있어 수집의 재미와 몰입감을 극대화하 것이 강점이다.

2D일러스트와 3D적 게임진행의 장점을 동시에 보유하였으며, 기존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와 방대한 컨텐츠를 업그레이드 적용하였다. 또한 기존 카드배틀 게임과는 달리 3:3 육각형 맵 위에서 체스나 장기를 두듯이 게임을 진행할 수 있어, 카드시스템을 기반으로 전략성을 중시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언라이트 트리니티'의 출시를 기념한 오픈 이벤트도 열린다. 글리터는 오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 대상으로 갤럭시탭S와 게임 내 캐릭터인 쉐리 피규어, 일러스트 설정집,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선물할 예정이다.

글리터의 공이택 대표이사는 "기존 언라이트의 80%이상을 차지하는 여성 게이머층에 최적화한 게임으로 개발하였으며, 보드게임과 카드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은 현재 '언라이트 트리니티'가 유일하므로, 이미 레드오션이 되어버린 모바일 게임 시장에 신선한 청량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글리터 홈페이지(http://www.glitter.co.kr) 및 언라이트 트리니티 카페(http://cafe.naver.com/ultrini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GTA5 PC판
이미지
GTA5 PC판 이미지

- GTA5, PC용 한글판 예약 판매 실시

에이치투 인터렉티브(H2 INTERACTIVE)는 락스타 게임즈(Rockstar Games)가 제작한, 퍼블리싱 레이블사 T2(Take- Two Interactive Software, Inc.)의 '그랜드 테프트 오토V(Grand Theft Auto V / 이하 GTA5)' PC 플랫폼 버전의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라고 금일(2일) 밝혔다.

PC용 GTA5는 로스 산토스와 블레인 카운티를 그 어느 때보다 실감나는 곳으로 만들기 위해 주요 비주얼과 기술적인 면에서 많은 업그레이드가 이뤄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늘어난 가시거리는 물론, 4K 해상도의 그래픽을 60프레임으로 즐길 수 있는 것도 강점이며, 새로운 무기, 이동 수단, 보조 활동, 추가 야생 동물, 늘어난 교통량, 새로운 나무와 수풀 시스템, 향상된 데미지와 날씨 효과 등 다양한 추가 요소 및 개선 작업이 더해졌다.

온라인에서는 1인칭 모드를 지원하며, 플레이어는 로스 산토스와 블레인 카운티의 세밀한 세상을 새로운 방식으로 둘러볼 수 있다. 온라인의 개선 요소 중에는 플레이어 수의 증가도 포함 됐다. 게이머들은 최대 30명까지 온라인에서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GTA 온라인이 시작된 이후 지금까지의 기존의 모든 게임 플레이 업그레이드와 락스타 제작 콘텐츠를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것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아울러 GTA5 PC버전에는 새로운 락스타 에디터가 추가된다. 리플레이 에디터는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편집 툴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게임플레이 클립을 생성하고 Social Club과 YouTube에 직접 선보일 수 있다.

GTA 5 PC 버전의 예약 판매는 게임파라(www.gamepara.com) 및 국내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서 실시 중이며, 디지털 버전은 다이렉트 게임즈(www.directg.net)에서 진행 중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