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임새 있는 스토리에 몰입해보자! 천하제일용병단

게임동아편집부 press@gamedonga.co.kr

해당 기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 중 화제가 되거나 남다른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한 퍼블리셔 및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천하제일용병단
이미지
천하제일용병단 이미지

-개발사 : 추콩코리아
-장르 : MORPG
-다운주소 : http://goo.gl/hWqFE1

-용병을 모아서 거대 보스를 물리치자!

추콩코리아에서 기존작들과는 다르게 조금더 국내 게이머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MORPG 장르의 게임을 출시했다. 중국 풍이 묻어나오던 기존의 게임들에서 확 바뀐 신작 천하제일용병단 for kakao를 지금부터 한번 파헤쳐 보자.

-스토리가 매력적인 게임

천하제일용병단은 스토리가 아주 매력적이다. 게임 초반 볼 수 있는 레이드 장면부터 스토리가 시작된다. 스토리 하나하나가 짜임새 있게 진행되기 때문에 스킵버튼을 누르게 된다면 이 게임의 핵심적인 요소 중 하나를 놓치는 것이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지금이라도 스킵버튼에 손을 때고 진행되는 스토리도 함께 몰입해보도록 하자.

천하제일용병단
이미지
천하제일용병단 이미지

-다양한 용병을 모으는 재미, 강력한 파티를 만들어보자.

천하제일용병단에는 수많은 용병들을 모으고, 합성하고, 강화할 수 있다. 용병마다 개성이 뚜렷하고 자신만의 특기나 포지션이 있기 때문에 잘짜여진 파티는 던전에서 더욱 빛을 볼 수 있다. 포지션은 탱커, 딜러, 보조 등 아주 쉽고 간략하게 나뉘어 있으며 딜러 포지션이 가장 많은 숫자로 분포되어있다. 초반 레오 캐릭터의 경우 탱킹 포지션으로 한명은 꼭 데리고 다니는 것을 추천한다. 초반 부 2챕터만 넘어가도 몬스터들의 공격력이 매우 강해지기 때문에 탱커의 포지션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탱커를 2명 이상 파티에 넣는것도 좋은 선택이다.

-천하제일용병단의 꽃, 레이드

천하제일용병단에서 가장 핵심적인 콘텐츠는 레이드다. 하나의 챕터가 끝나게 되면 해당 챕터에 대한 레이드 버튼이 활성화 된다. 레이드를 입장시 자신의 파티 4인과 두 명의 친구 파티까지 총 12인의 용병으로 진행할 수 있다. 레이드 중 게이머가 게임에 개입할 수 있는 방법은 태세를 바꿔주는 것인데, 공격, 방어, 총공격, 후퇴까지 네 가지의 태세를 조작할 수 있다. 보스 몬스터의 공격 패턴에 따라서 해당 패턴을 바꿔줌으로 더욱 효율적인 레이드가 가능하다. 초반에는 다양한 태세를 눌러보며 용병들의 패턴과 보스몬스터의 패턴을 익힌 뒤 레이드를 진행해보자.

천하제일용병단
이미지
천하제일용병단 이미지

-아주 간편한 조작의 시나리오모드

시나리오 모드 즉, 천하제일용병단의 모험모드는 아주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캐릭터들은 자동으로 이동하고 몬스터와 조우하며, 전투를 벌이게 된다. 이후 게이머는 자신의 용병들이 가지고 있는 스킬을 적절하게 터치만 해준다면 전투는 대부분 1분내외로 끝마치게 된다. 하나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그에 맞는 아이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을 용병에게 장착할 수 있다. 아이템은 일반 아이템부터 세트 아이템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더욱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얻기 위해선 레이드를 자주 진행해야 할 것이다.

-간만에 재미있게 즐겨본다!

다양한 용병의 구성, 그리고 간편한 조작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천하제일용병단. 국내 게이머들에게 더욱 편안하게 다가오려 시도한 만큼 게이머들과의 소통에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비록 오픈 초반 잦은 서버점검으로 게이머들에게 불편함을 줬다면, 앞으로는 지속적인 편안함으로 게이머들에게 어필하는 모습으로 남길 기대해본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