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탑전기 최강 길드대전 5차전 1경기, '영웅9서버 길드' 승리!

게임동아편집부 press@gamedonga.co.kr

해당 기사는 최근 주목을 모으고 있는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이슈를 소개하는 코너로 기사 자료는 스마트폰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효근과 윤선생은 오늘 경기를 꼭 이기겠다는 다짐을 했다. 윤선생은 효근에게 팀원들의 도움을 받지 않고 제대로 대결을 펼쳐보자 제안했다. 그리고 효근은 윤선생의 제안을 받아들이며 자존심 대결을 펼쳤다.

헝그리앱 도탑전기 대전
헝그리앱 도탑전기 대전

- 도탑전기 최강 길드대전 5차전 1경기 1세트

효근(영웅1서버 길드) 승 2-1 패 윤선생(영웅9서버 길드)

1대전 효근 승리
효근 : 메두사, 달의기사, 그림자악령, 기사단암살자, 켄타우로스 전쟁군주
윤선생 : 땜장이, 더블드래곤, 해골왕, 나가 사이렌, 달의사제

경기 초반 효근의 그림자 악령이 빠르게 쓰러졌다. 또한 윤선생의 땜장이가 궁극기를 사용해 켄타우로스 전쟁군주를 처리했다. 윤선생의 영웅들은 탱커를 모두 잃은 효근의 영웅은 빠르게 정리됐다. 하지만 마지막에 살아남은 효근의 기사단암살자가 대활약을 펼치며 효근은 역전승을 만들어냈다.

2대전 윤선생 승리
효근 : 더블드래곤, 해골왕, 어둠순찰자, 땜장이, 그림자사제
윤선생 : 메두사, 달의기사, 켄타우로스 전쟁군주, 사일렌서, 기사단암살자

윤선생은 경기 초반 좋은 공격력을 보여줬다. 하지만 효근의 더블드래곤의 냉기숨결이 좋은 타이밍에 들어가며 윤선생의 영웅들을 모두 봉인했다. 또한 효근의 땜장이가 궁극기로 켄타우로스 전쟁군주와 메두사가 쓰러뜨리며 효근이 유리한 상황을 만들었다. 하지만 윤선생의 달의기사와 기사단암살자가 불리한 상황을 극복하고 경기를 잡아냈다.

3대전 효근 승리
효근 : 나가 사이렌, 사일렌서, 검의달인, 달의사제, 빛의마법사
윤선생 : 악마술사, 그림자사제, 어둠순찰자, 검의달인, 트롤전사

윤선생의 검의달인이 효근의 나가 사이렌에게 발을 묶였다. 또한 나가 사이렌이 재우기에 성공하며 윤선생의 검의 달인을 잡아냈다. 이어서 사일렌서의 침묵이 좋은 타이밍에 터지며 윤선생은 아무 것도 할 수 없었다. 결국 효근이 윤선생을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헝그리앱 도탑전기 대전
헝그리앱 도탑전기 대전

- 도탑전기 최강 길드대전 5차전 1경기 2세트

조상우(영웅1서버 길드) 패 1-2 승 김수창(영웅9서버 길드)

1대전 조상우 승리
조상우 : 달의기사, 메두사, 그림자악령, 기사단암살자, 켄타우로스 전쟁군주
김수창 : 어둠순찰자, 메두사, 켄타우로스 전쟁군주, 달의기사, 달의사제

김수창의 메두사가 먼저 석화를 사용하고 달의기사가 월식을 썼다. 또한 김수창의 켄타우로스 전쟁군주가 살아남아 조상우의 공격을 단단하게 버텨냈다. 하지만 조상우의 메두사가 석화를 쓰자 상황이 반전됐다. 이어서 달의기사가 월식을 쓰며 김수창의 영웅들을 정리하고 조상우가 승리를 거뒀다.

2대전 김수창 승리
조상우 : 땜장이, 악마술사, 사일렌서, 죽음의기사, 그림자사제
김수창 : 레비아탄, 땜장이, 슬레이어, 사일렌서, 죽음의기사

두 선수들은 경기 초반 대등한 경기를 보여줬다. 또한 조상우와 김수창의 땜장이가 궁극기를 교환하며 맹공을 펼쳤다. 하지만 김수창의 사일렌서가 침묵을 사용해 조상우 영웅들의 궁극기를 봉인하는데 성공했다. 결국 김수창이 조상우의 영웅들을 모두 잡아내며 승리했다.

3대전 김수창 승리
조상우 : 더블드래곤, 달의사제, 나가 사이렌, 빛의마법사, 검의달인
김수창 : 더블드래곤, 검의달인, 그림자사제, 해골왕, 기사단암살자

경기 초반 조상우가 먼저 검의달인으로 궁극기를 사용했다. 하지만 김수창이 먼저 더블드래곤 냉기숨결을 사용해 조상우의 영웅들을 모두 얼렸다. 조상우의 나가 사이렌이 재우기를 쓰지 못하고 쓰러지며 조상우는 더욱 어려운 상황에 빠졌다. 결국 마지막에 기사단암살자가 조상우의 필드를 정리하고 경기를 잡아냈다.

헝그리앱 도탑전기 대전
헝그리앱 도탑전기 대전

- 도탑전기 최강 길드대전 5차전 1경기 3세트

이경태(영웅1서버 길드) 패 1-2 승 한용화(영웅9서버 길드)

1대전 이경태 승리
이경태 : 메두사, 달의기사, 그림자악령, 기사단암살자, 켄타우로스 전쟁군주
한용화 : 메두사, 달의기사, 해골왕, 나가 사이렌, 달의사제

한용화의 켄타우로스가 빠르게 쓰러졌다. 또한 한용화의 메두사가 석화를 쓰고 나가 사이렌이 재우기를 사용했다. 하지만 나가 사이렌의 재우기가 미스가 났다. 이경태는 메두사의 석화를 쓰며 상황을 역전시켰다. 결국 이경태가 1대전을 먼저 가져갔다.

2대전 한용화 승리
이경태 : 나가 사이렌, 달의사제, 검의달인, 땜장이, 악마술사
한용화 : 땜장이, 더블드래곤, 켄타우로스 전쟁군주, 악마술사, 죽음의기사

이경태의 악마술사가 한용화의 켄타우로스 전쟁군주에게 궁극기를 사용했다. 이어서 나가 사이렌이 재우기를 사용하며 승리를 잡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한용화의 더블드래곤의 냉기숨결이 좋은 타이밍에 들어가 이경태의 영웅을 모두 얼렸다. 한용화의 땜장이가 궁극기로 이경태의 영웅들을 정리하며 한용화가 승리를 거뒀다.

3대전 한용화 승리
이경태 : 어둠순찰자, 윈드레인저, 저격수, 그림자사제, 레비아아탄
한용화 : 검의달인, 레비아탄, 기사단암살자, 그림자사제, 어둠순찰자

경기 초반 두 선수는 대등한 경기력을 보여줬다. 먼저 칼을 빼든 것은 이경태였다. 이경태의 레비아탄이 먼저 스턴을 걸었다. 한용화의 레비아탄이 먼저 쓰러졌지만 검의달인이 버텨주며 한용화가 기회를 잡았다. 또한 이경태의 저격수가 궁극기를 쓰지 못하고 쓰러졌다. 한용화의 어둠순찰자가 화살비로 이경태의 영웅들을 쓰러뜨리며 한용화가 승리를 거뒀다.

헝그리앱 도탑전기 대전
헝그리앱 도탑전기 대전

- 도탑전기 최강 길드대전 5차전 1경기 4세트

최창겸(영웅1서버 길드) 패 1-2 승 이영준(영웅9서버 길드)

1대전 이영준 승리
최창겸 : 메두사, 달의기사, 해골왕, 기사단암살자, 어둠순찰자
이영준 : 달의기사, 어둠순찰자, 슬레이어, 어둠순찰자, 트롤전사

이영준의 해골왕이 경기 초반에 빠르게 쓰러졌다. 하지만 이영준의 슬레이어의 궁극기와 달의기사 월식으로 메두사를 빠르게 잡아냈다. 최창겸은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기사단암살자로 이영준의 후방을 괴롭혔다. 보호막까지 쓴 기사단암살자가 역전을 만들어내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이영준이 기사단암살자를 잡는데 성공하며 승리를 거뒀다.

2대전 최창겸 승리
최창겸 : 땜장이, 사일렌서, 죽음의기사, 레비아탄, 악마술사
이영준 : 기사단암살자, 메두사, 켄타우로스 전쟁군주, 검의달인, 사일렌서

두 선수들은 경기 초반 대등한 경기력울 보여줬다. 하지만 최창겸의 땜장이가 궁극기를 빠르게 두 번을 쓰며 이영준의 영웅들을 빠르게 쓰려뜨렸다. 하지만 이영준의 기사단 암살자가 사일렌서와 악마술사를 모두 잡아냈다. 기사단암살자가 다시 한 번 궁극기를 썼지만 땜장이가 버티는데 성공했다. 결국 땜장이가 궁극기를 사용해 기사단암살자를 잡으며 짜릿한 승리를 맛보았다.

3대전 이영준 승리
최창겸 : 검의달인, 켄타우로스 전쟁군주, 그림자사제, 달의사제, 그림자악령
이영준 : 더블드래곤, 악마술사, 그림자사제, 나가 사이렌, 레비아탄

이영준의 더블드래곤이 먼저 냉기숨결을 사용했다. 이어서 이영준의 영웅들이 맹공격을 펼쳤다. 또한 나가 사이렌까지 재우기에 성공하며 이영준이 승기를 잡았다. 악마술사가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며 최창겸의 영웅들을 하나씩 쓰러뜨렸다. 결국 이영준이 무난히 승리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