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비즈니스의 축제 ‘G-HUB 게임커넥트’ 26일 판교서 개최

경기도(도지사 남경필)는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경기도 성남시 판교 공공지원센터 내에 위치한 경기문화창조허브 및 경기콘텐츠코리아랩에서 제 1회 ‘G-HUB 게임커넥트 2015’ 행사를 주최한다고 금일(16일)밝혔다.

G-HUB 게임커넥트
G-HUB 게임커넥트

경기도, 성남시(시장 이재명)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곽봉군)과 성남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이용철)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게임 관련 기업 100여 곳이 전시에 참여하고, 게임 콘퍼런스, 참여 기업 간 네트워킹이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는 크게 2부로 나뉘어 열린다. 1부는 ▲중소 게임 개발사의 쇼케이스 ▲국내외 퍼블리셔의 미팅룸 운영 등이며, 이어지는 2부는 ▲게임 산업 동향 콘퍼런스 ▲각 스타트업의 솔루션 설명회가 진행된다.

콘퍼런스는 국내외 주요 글로벌 기업이 참여하여 게임 산업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는 다양한 시간이 진행될 계획이다. 삼성전자와 네이버 등 국내 대표 기업은 물론, 페이스북과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웹서비스 등 글로벌 기업이 참여하며, 투자 분야에서는 케이큐브벤처스와 YJM 엔터테인먼트가 발표를 맡는다.

아울러 게임 앱 마케팅 분야 전문 기업인 IGAWORKS 및 AppLift, 애드웨이즈 코리아도 발표를 진행한다.개발자와 기술 인력을 위한 워크샵과 세미나는 게임 스타트업 누스랩의 피니엔진 설명회, 폴리코드의 게임 서비스 플랫폼 설명회 등이 있을 예정이다.

특히 김동건(넥슨 데브캣스튜디오 프로듀서), 서관희(엔트리브 소프트), 송재경(엑스엘게임즈 대표), 홍동희(전 막고야 대표) 등 유명 개발자가 참여하는 ‘개발자의 커리어패스, 40대 이후에 대하여’ 좌담회는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 행사는 경기문화창조허브와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 위치한 판교 공공지원센터 4개 층에 유통 배급을 위한 미팅룸 30개, 개발사 미니 부스 80개가 배치되며, 다음카카오와 스마일게이트 등 물론, 해외 유통 배급사도 대거 참여한다.

마지막으로, 참여사 간 협업을 위한 비즈니스 네트워킹 등을 끝으로 행사는 마무리 될 예정이다. 행사가 열리는 판교 테크노밸리는 현재 국내 게임 기업 매출 10위 중 7개 사가 자리할 만큼 게임 콘텐츠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잡고 있다.

G-HUB 게임커넥트
G-HUB 게임커넥트

경기콘텐츠진흥원의 곽봉군 원장은 “올해 판교에서 처음 열리는 대규모 B2B행사로 게임 도시 판교의 입지를 활용한 일종의 게임 백화점 콘셉트로 열린다”며, “이번 G-HUB 게임 커넥트를 시작으로, 진흥원은 올해 콘텐츠 창작자 및 창업 육성을 위한 지원 사업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사 참여를 위한 사전 등록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www.gameconnect.kr)및 온오프믹스 행사 공식 페이지(http://onoffmix.com/event/41384)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 내용문의는 게임넥스트웍스( contact@wildcard-co.com)로 하면 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