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 2015 인텔 부스에서 매력 뽐낸 '더소울', 북미와 유럽 공략 박차

엠씨드(대표이사 김상연)가 개발하고 NHN엔터테인먼트의 'TOAST'를 통해 서비스되고 있는 모바일 액션 MORPG '더소울'의 북미, 유럽시장 공략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다.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는 최초로 인텔과 기술협력을 진행하고 있는 '더소울'은 금번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2015)의 인텔 부스에 참가하여 북미 게이머들에게 첫 선을 보였고 현지 게이머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인텔 김준호 상무는 "엠씨드와 기술협력을 통해 인텔 칩셋을 탑재한 디바이스에서 더소울이 최적화된 환경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구현 했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기술협력을 통해 더소울이 글로벌 게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더소울'은 작년 12월 11일 구글플레이에 출시된 이후, 12월 18일에는 한국-일본 애플앱스토어에 동시 출시되면서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국내 구글 플레이에서 전체 무료 앱 순위 1위, 신규 인기 무료게임 1위에 오른 데 이어 국내 애플앱스토어에 출시 직후 무료 게임 2위에 등극한 바 있다.

'더소울'은 금번 북미 게이머들의 호응을 발판으로 본격적인 북미, 유럽 시장 공략을 준비하고 있으며, 글로벌 원빌드 게임임에도 주요 국가에 대해서는 게이머 성향을 적극 반영하는 등 철저한 현지화를 준비하고 있다.

엠씨드 더소울 GDC 2015 참가
엠씨드 더소울 GDC 2015 참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