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러츠: 트레저헌터'의 신규 캐릭터 3종 살펴보기

스페인의 버추얼토이즈가 개발하고 넷마블게임즈가 서비스하는 '파이러츠: 트레저헌터(이하 파이러츠)'가 지난 17일 사전 테스트(이하 프리시즌)에 돌입했다. '파이러츠'의 프리시즌 버전은 그간 진행된 FGT와 CBT, 시크릿 미팅 등을 거친 뒤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고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프리시즌에서는 기존에 볼 수 없던 신규 캐릭터 3종이 추가로 참전한다. '파이러츠'의 캐릭터는 공격형, 스피드형, 지원형, 탱커형, 수비형 등 크게 5개 군으로 나뉜다. 이번 프리시즌을 통해서는 수비형 캐릭터인 '소피'와 '매틀리' 그리고 지원형 캐릭터인 '모리스'가 추가됐다.

중장거리의 대포를 가지고 폭발적인 파괴력을 자랑하는 '매틀리', 특수 제작된 3연발 머스킷을 사용하는 저격수 '소피', 검은 주술의 대가 '모리스' 등 신규 캐릭터 3종을 함께 살펴보자.

[매틀리]

파이러츠 매틀리
파이러츠 매틀리

1. 명칭: 매틀리 총독 (Governor Matley)
2. 별칭: 탐욕스러운 권력자
3. 주요 특징: '소피'와 결혼할 뻔 했던 캐릭터입니다.
4. 배경 시나리오: 전임 총독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인해, 매틀리는 신대륙의 지배자로 임명됐습니다. 어느 날 밤 쳐들어온 도둑들을 제압한 매틀리는 살아남은 도둑들에게 한 장의 낡은 지도를 빼앗았습니다. 지도에는 한 비밀 장소가 표시돼 있었고, 매틀리는 그곳에 원주민들이 숨겨둔 황금이 가득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전임 총독의 뒤를 따르지 않기 위해 로켓포와 방패를 들고 길을 떠납니다.
5. 플레이 스타일: 매틀리는 후방에서 안정적으로 공격 지원이 가능한 장거리 형 캐릭터입니다. 연사속도가 느리고 잔탄량이 적은 편이지만 '로켓 폭격' 스킬을 활용하면 순간적으로 엄청난 화력을 퍼부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금속 방패'로 어느 정도 적들의 공격을 막아낼 수 있고 위기의 순간에는 '황금의 유혹'으로 적들의 발을 묶는 등 다른 장거리 형 캐릭터에 비해 생존에 능한 편입니다.

[소피]

파이러츠 소피
파이러츠 소피

1. 명칭: 저격수 소피 (Sophie Mousket)
2. 별칭: 모험을 꿈꾸는 미녀 해적
3. 주요 특징: 네빌과는 다소 다른 스타일의 '저격' 캐릭터입니다. 매틀리와 결혼하는 것이 싫어 집을 뛰쳐나왔습니다.
4. 배경 시나리오: 소피는 왕실 경비대장 아르만의 숨겨둔 딸이었습니다. 자신의 검술과 사격솜씨를 빼 닮은 딸을 모른 척 할 수 없었던 아르만은 가족들과 함께 왕국을 떠나 식민지에 정착했습니다. 딸의 앞날을 위해 아르만은 소피를 식민지의 총독 매틀리에게 시집을 보내려 했지만 이를 안 소피는 집을 나왔고, 마침 정박 중이던 하쉬의 '피의 악마' 호에 숨어들었습니다. 어느 날 밤, 소피는 하쉬와 갑판장의 대화를 엿들었고, 하쉬보다 먼저 보물로 가득 찬 비밀의 섬으로 출발합니다.
5. 플레이 스타일: 소피는 매우 먼 거리에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저격 형 캐릭터입니다. 기본적으로 네빌과 유사한 플레이 스타일을 갖게 되지만, 공격력이 무척 강력한 네빌에 비하여, 한발 한발의 공격력은 낮은 편이나 연사가 가능하고, 빠른 이동속도를 활용해 끊임없이 저격 위치를 옮겨 다닐 수 있습니다. 또한 접근한 적들을 '이동 속도 감소 폭탄'으로 느리게 한 뒤 안정적으로 거리를 벌리거나 '검술 교본'을 사용한 후 근접 공격으로 대항하는 등, 네빌에 비해 균형 잡힌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모리스]

파이러츠 모리스
파이러츠 모리스

1. 명칭: 광기의 모리스 (Mad Maurice)
2. 별칭: 부두교의 수석 주술사
3. 주요 특징: 아군에게 다양한 버프 효과를 주고 적에게는 방해 효과를 거는 지원형 캐릭터입니다.
4. 배경 시나리오: 모트바이의 거리를 떠돌고 있는 모리스는 사실 부두교의 수석 주술사입니다. 혈관을 타고 흐르는 검은 마법의 기운을 억제 하기 위하여 그는 늘 만취해있었고 사람들은 그런 모리스를 단순한 주정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북쪽에서 악령들의 기운이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허락 받지 않은 존재들을 원래의 자리로 돌려보내기 위해 모리스가 제사 준비를 시작합니다.
5. 플레이 스타일: 모리스는 아군을 보조하는데 특화된 지원형 캐릭터입니다. 기본 공격인 '힘의 주문' 은 공격력은 약하지만 적을 느리게 할 수 있고 가속의 주문과 분노의 주문으로 아군의 이동 속도와 공격력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부두의 장벽'은 아군은 통과할 수 있지만 적은 가로막는 독특한 보조 장비입니다. 적의 이동뿐만 아니라 공격까지 막아줄 수 있지만 그 내구도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설치해야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죽음의 손길'로 광범위한 적들의 발목을 묶고 강력한 피해를 입혀 게임의 판도를 한 순간에 뒤집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한편, 앞서 공개된 22종의 캐릭터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알고하면 재미 두 배! '파이러츠: 트레저헌터' 공격형 캐릭터 소개(http://game.donga.com/74336/)
알고하면 재미 두 배! '파이러츠: 트레저헌터' 스피드형•지원형 캐릭터 소개(http://game.donga.com/74337/)
알고하면 재미 두 배! '파이러츠: 트레저헌터' 수비형•탱커형 캐릭터 소개(http://game.donga.com/74338/)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