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신규 챔피언 바드 ‘트롤인가 OP인가?’ 게이머들 뜨거운 논쟁

해당 기사는 최근 주목을 모으고 있는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이슈를 소개하는 코너로 기사 자료는 스마트폰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라이엇게임즈가 서비스 하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의 신규 챔피언 바드가 유저들 사이에서 치열한 논쟁의 도마 위에 올랐다. 바드는 뛰어난 서포트 챔피언이지만, 컨트롤과 상황 판단에 작은 실수만 있어도 같은 팀에게 원성을 살 수 있는 챔피언이기 때문이다.

헝그리앱 LOL
헝그리앱 LOL

바드는 ‘우주의 결속’ 스킬로 적에게 슬로우와 스턴을 걸 수 있으며, ‘수호자의 성소’로 아군에게 체력 회복과 빠른 이동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신비한 차원문’은 벽을 무시하고 통과해서 상대팀을 정신 없이 몰아붙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운명의 소용돌이’는 일명 ’한타’라 불리는 챔피언들 간의 접전이 발생 했을 때 상대팀 챔피언 몇 명을 일정시간 움직일 수 없게 만들어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갈수가 있다.

반면 ‘신비한 차원문’을 잘못 사용하여 상대팀 한 가운데로 이동하거나, ‘운명의 소용돌이’를 잘못 사용해서 불리한 싸움을 만들어 낼 수 있는데, 이런 장점과 단점으로 유저들 사이에서 바드는 ‘트롤이다’ 또는 ‘OP다’를 두고 논쟁이 이어지고 있다.

헝그리앱 LOL
헝그리앱 LOL

이런 분위기 속에서 리그오브레전드 전문 커뮤니티 ‘롤 헝그리앱’에서는 바드에 관한 유저들의 생각을 토론할 수 있는 이벤트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바드 트롤인가 OP인가’로 바드가 트롤인 이유 또는 OP인 이유를 이벤트 카테고리에 정성으로 작성하면, 참여자 중 총 10명을 선정하여 650RP를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롤 헝그리앱’ 이벤트 공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헝그리앱 LOL
헝그리앱 LOL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