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스퀘어에닉스와 함께 파이널판타지 XI 모바일 버전 개발한다

넥슨 일본법인(대표 오웬 마호니)은 스퀘어에닉스(대표 마츠다 요스케)와 함께 파이널판타지 XI의 모바일버전을 개발한다고 금일(19일) 밝혔다.

넥슨은 2016년 내 첫 서비스를 목표로 파이널 판타지 XI 원작 고유의 장대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콘텐츠를 모바일 버전으로 구현하여, 모바일에서 가능한 MMMRPG(Massive Multiplayer Mobile Role Playing Game)로 개발한다.

또 파이널 판타지 XI의 직업, 연계, 체인 등 기본 시스템을 한층 업그레이드 하여 보다 빠르고 쉽게 플레이 가능하도록 모바일에 최적화하고, ‘파티 편성’ 시스템 개편 및 ‘싱글 플레이’ 강화 등을 통해 모바일에서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할 계획이다.

파이널 판타지 XI 모바일 버전은 한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과 북미, 유럽 지역에서 서비스 될 예정이다.

넥슨 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스퀘어에닉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파이널 판타지 XI’과 같이 훌륭한 타이틀을 모바일 버전으로 선보일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스퀘어에닉스와 파트너십을 강화하여 넥슨의 게임 개발 및 글로벌 퍼블리싱의 노하우를 살려 전 세계 게임 이용자들에게 높은 퀄리티의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스퀘어에닉스의 마츠다 요스케 대표는 “지금까지 많은 글로벌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성공적인 협업을 구축하고 있는 넥슨과 ‘파이널 판타지 XI’ 모바일 버전을 공동 개발하는 것은 자사에게도 절호의 기회”이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13년 이상 서비스를 이어 온 ‘파이널 판타지 XI’이 모바일 시장으로 나아가는 큰 도약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이널판타지11
파이널판타지11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