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신작 '레고' 게임 언리얼 엔진4로 개발한다

에픽게임스코리아(대표 박성철)는 넥슨(대표 박지원)과 언리얼 엔진 4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20일) 밝혔다.

넥슨은 이번 계약을 통해 자체개발 신작 온라인 게임과 다수의 모바일 게임 제작에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할 예정이며, 레고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를 이용해 개발하는 신작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에 언리얼 엔진 4를 채택했다.

넥슨은 지난 1월 워너 브라더스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의 계열사 TT게임즈와 레고(LEGO®) 시리즈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TT게임즈가 보유한 '레고 닌자고(LEGO Ninjago)' 등의 유명 레고 시리즈의 IP를 활용해 모바일 RPG를 직접 개발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향후 넥슨에서 개발 및 발표할 레고 IP 게임은 iOS 및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모두 지원하며, 2016년 한국 및 아시아 지역에 우선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넥슨 정상원 부사장은 "언리얼 엔진 4는 높은 자유도를 바탕으로 고품질 게임 경험을 구현할 수 있는 최적의 개발 도구"라며 "넥슨의 발력과 노하우를 결합해 선보일 차세대 게임들에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에픽게임스코리아 박성철 대표도 "국내 최고의 개발력을 자랑하는 넥슨의 개발팀이 언리얼 엔진 4를 이용해 개발할 차기작들 특히, 레고 게임을 비롯한 신작 모바일 게임들이 다른 여타 모바일 게임들과 어떻게 차별화될지 매우 궁금하다"면서, "넥슨이 국내외에서 최고의 개발사임을 다시 한번 입증할 수 있도록, 에픽게임스 역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넥슨 에픽게임스 이미지
넥슨 에픽게임스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