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0일 헝그리앱 이벤트] '마인크래프트' - '탑오브탱커'외 2종

게임동아편집부 press@gamedonga.co.kr

해당 기사는 최근 주목을 모으고 있는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이슈를 소개하는 코너로 기사 자료는 스마트폰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헝그리앱 이벤트] 끝없는 천지창조, '마인크래프트' 게이머 위한 더블 이벤트 진행

마인크래프트(Minecraft)는 스웨덴의 프로그래머인 마르쿠스 "노치" 페르손(Markus "Notch" Persson)이 만든 뒤, 모장(Mojang)사에 의해 개발, 판매되고 있는 샌드박스 인디 게임이다. 2009년 5월 17일에 알파 버전 PC판이 공개되었고, 2011년 11월 18일에 정식 버전으로 공개되었다. 모바일 버전 또한 같은 해에 출시되었다. 플레이어는 삼차원 세상에서 살아가며, 플레이어의 아바타로 블록을 파괴하거나 생성할 수 있는 건설 게임이다. 다양한 창조물을 멀티플레이어 서버에서 만들며 여러 가지 게임 모드로 즐길 수 있어서, 출시 후 시간이 지날수록 유저들의 수가 점점 늘어 가고 있다.

최근 게임 전문 커뮤니티 '헝그리앱'에서는 '마인크래프트' 게이머들을 위한 이벤트 두 가지를 진행하고 있다.

첫 번째 이벤트는 '활동왕은 누구?!'로 '마인크래프트 헝그리앱' 커뮤니티에 자신이 만든 건축물, 공략, 재미있게 했던 서버 소개 등 자유롭게 게시글과 댓글을 작성하면, 참여자중 게시글, 댓글 부문으로 각각 5명씩 선정하여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이와 더불어 미션 이벤트로는 '마인크래프트로 6행시 지어보자!'라는 미션으로, '마인크래프트 헝그리앱' 미션 카테고리에 마인크래프트로 6행시를 작성하면 참여자 중 10명을 추첨해 헝그리앱 내의 가상 화폐인 밥알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3월 22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마인크래프트 헝그리앱' 이벤트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탑오브탱커
탑오브탱커

[헝그리앱] 중국 출시 34시간만에 랭킹 1위! '탑오브탱커 for Kakao' 사전등록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박지원)은 중국 게임 개발사 로코조이(대표 싱샤호, Shanhu Xing)의 모바일게임 '탑오브탱커 for Kakao(현지명 我叫MT2, 마스터탱커2)'의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탑오브탱커 for Kakao'(이하 탑오브탱커)는 3D 그래픽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로 즐기는 실시간 전투가 강점인 수집형 액션RPG로, 중국에서 지난해 12월 '텐센트'를 통해 출시된 이후 불과 34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아이폰 및 아이패드 각각 인기 차트와 최고 매출부문 1위를 석권한 게임으로, '4월 중 안드로이드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탑오브탱커'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에게는 카카오톡 '부끄부끄 파라쿠마 스티콘'과 게임 출시 이후 사용 가능한 랜덤상자(5개), 에너지 100, 10만 골드 등의 아이템을 지급하며, '탑오브탱커'의 소식을 SNS를 통해 친구들에게 공유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에너지와 청동열쇠를 지급한다.

사전등록 이벤트는 4월 5일까지 진행하며, '헝그리앱 핫이벤트' 사전등록 또는 공식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피파온라인3
피파온라인3

[헝그리앱 이벤트] '피파온라인3' 2차 활동왕 이벤트 진행중

넥슨(대표 박지원)이 서비스 중인 '피파온라인3'의 오프라인 대회 '피파온라인3 아디다스 챔피언쉽'이 지난주 14일(토)부터 시작되어 게이머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으면서 날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첫날 열린 개인전 1조 경기는 김정민과 김승섭이 8강 티켓을 거머쥐었고, 21일(토)에 2조 개인전 경기가 진행된다. 장동훈, 강성훈, 양진모 등 3명의 선수가 출전하며, 8강 티켓을 얻기 위해 치열한 접전을 벌일 것으로 예측된다.

유저 커뮤니티 '피파온라인3 헝그리앱'에서는 날이 갈수록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피파온라인3'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내가 바로 활동왕 2탄!'은 '피파온라인3 헝그리앱'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잡담 및 공략, 자신이 갖고 있는 선수 인증샷, 댓글 등 자유롭게 글을 게시하면, 참여자들 중 게시글(5명), 댓글(5명) 부문을 선정하여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3월 22일까지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피파온라인3 헝그리앱' 이벤트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이러츠
파이러츠

[헝그리앱 이벤트] '파이러츠:트레저헌터'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진행 중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에서 정식 서비스를 준비중인 '파이러츠:트레저헌터'(이하 파이러츠)가' 지난 19일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타인의 매칭 취소 시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패널티 적용 수정과 특정 레벨 이후 리스폰 타임이(사망 패널티) 증가로 중 후반의 힘겨루기 식 공방전을 최소화한다고 알렸다.

이로서 유저들은 중 후반부터 전략에 좀더 치중해야 하며 팀플레이의 중요성이 커질 것으로 예측된다. 특히 승리를 위한 전략 연구와 맵 활용도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파이러츠 커뮤니티 헝그리앱에서 유저들의 건승을 기원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파이러츠 승리 인증 이벤트'로 파이러츠 게임 참여 후 승리 인증샷을 '파이러츠 헝그리앱' '승리인증' 카테고리에 올려주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은 3월 29일까지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파이러츠 헝그리앱' 이벤트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