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아이템도 꿰어야 보배. '레이븐' 인기 세트 아이템은?

에스티플레이가 개발하고 넷마블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레이븐 with NAVER(이하 레이븐)'의 인기가 매우 뜨겁다. 고품질의 그래픽과 시원한 타격감은 물론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한 전투방식, 그리고 아이템을 수집하고 강화해나가는 재미로 단번에 게이머들의 마음을 훔쳤다.

특히, 아이템을 수집하고 강화하는 것이 '레이븐'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핵심 재미 중 하나로, 게임 내에는 휴먼, 엘프, 반고 등 각 종족 별로 개성 있는 방어구 세트 아이템이 준비됐다. 어떤 세트를 착용하느냐에 따라서 플레이스타일이 변화할 정도로 특색 있는 옵션을 자랑하는 '레이븐'의 방어구 세트 아이템 중 현재 게이머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템 세트를 종족 별로 분석해봤다.

< 바퀴벌레 뺨치는 끈질긴 생명력! '휴먼 - 소드마스터 세트' >

레이븐 소드마스터 세트 이미지
레이븐 소드마스터 세트 이미지

강력한 생명력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인 휴먼 종족은 '레이븐'에서 마치 전방에서 적의 공격을 모두 막아내는 MMORPG의 탱커와 같은 역할을 보여준다. 이 때문에 높은 방어력을 가진 세트 아이템이나 생존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이 휴먼 종족을 플레이하는 게이머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휴먼을 플레이하는 게이머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방어구 세트아이템 중 하나는 세트 아이템을 꾸리면 흡혈 효과가 추가되는 소드마스터 세트다. 신화의 소드마스터 세트 기준으로 2세트 장착 시 피해량의 0.3% 흡혈, 3세트 0.5% 흡혈, 4세트 0.8% 흡혈 효과를 지닌다.

소드마스터세트 표
소드마스터세트 표

현재 소드마스터 세트는 자동사냥에 가장 잘 어울리는 세트 아이템으로 많은 게이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피해량 감소 효과가 있는 데스나이트 세트도 휴먼의 최고 방어구 세트 중 하나로 평가 받는다.

< 한방에 모든 것을 건다! '반고 - 버서커 세트' >

반고 버서커 세트
이미지
반고 버서커 세트 이미지

게임 내 설정부터 뛰어난 신체능력을 지닌 반고는 한방의 공격력이 강력한 캐릭터로 방어구 세트 아이템에서도 공격력과 관련된 세트 효과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기본 대미지를 늘려주는 세비지 세트나 스킬 피해 증가 옵션이 달린 드루이드 세트 등 대부분의 방어구 세트 아이템이 공격력과 연관됐다.

반고의 다양한 방어구 세트 아이템 중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방어구 세트 아이템은 치명타 피해 증가 옵션을 지닌 버서커 세트다. 버서커 세트는 신화 아이템 기준으로 2세트 장착 시 66% 치명타 피해 증가, 3세트 99% 치명타 피해 증가, 4세트 165% 치명타 피해 증가 효과를 지녔다.

반고 아이템 이미지
반고 아이템 이미지

강력한 한방을 자랑하는 버서커세트는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나, 치명타 피해 증가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치명타 확률도 확보해야 하기 때문에 초반에는 세팅이 쉽지 않다는 단점도 있다.

<끊임 없는 화려한 스킬 난무! 엘프 - 하이엘프 세트 >

하이엘프 세트
이미지
하이엘프 세트 이미지

'레이븐'에서 가장 빠르고 날렵한 움직임을 보여주는 엘프는 조작이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어려워 게이머의 컨트롤 실력이 중요하다. 엘프의 방어구 세트 아이템은 빠른 움직임을 보여주는 캐릭터의 특성에 맞춰 기동성이나 회피 그리고 스킬의 쿨타임 감소 등 다양한 효과를 갖췄다. 특히 엘프의 경우에는 장착한 세트 아이템의 효과에 따라 플레이스타일에 확연하게 변화해 아이템 착용에 대한 재미가 더욱 큰 편이다.

엘프 아이템 표 이미지
엘프 아이템 표 이미지

현재 게이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엘프의 방어구 아이템 세트는 하이엘프 세트다. 하이엘프 세트는 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를 지닌 것이 특징이며, 신화 등급 기준으로 2세트 기준 4.8%, 3세트 7.2%, 4세트 14% 감소 효과를 자랑한다. 길게는 30초에 달하는 스킬 쿨타임이 3~4초 가량 줄고, 스킬 사용시 별도의 마나 혹은 자원을 소비하지 않는 '레이븐'의 특성과도 잘 어울려 유용한 평가를 받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