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중소기업청과 함께 '스마틴 앱 챌린지 2015' 개최

고등학생들의 소프트웨어 개발능력과 아이디어를 뽐낼 수 있는 대한민국 최대의 앱 경연의 장이 펼쳐진다.

SK플래닛(사장 서진우, www.skplanet.com)은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공동으로 고교생 앱 개발 경진대회인 '스마틴 앱 챌린지 2015(Smarteen App Challenge 2015)'를 개최하면서 4월13일(월)부터 한 달간 참가자 모집에 들어간다.

stac2015
stac2015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스마틴 앱 챌린지'는 우수 고교생 앱 개발자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청소년 창·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오는 5월 17일(일)까지 아이디어를 접수받아 예선과 본선을 거쳐 독창성, 구현가능성 및 개발역량 등에서 뛰어난 50개 팀을 선발, 전문가들의 멘토링, 교육을 제공한 후 최종 결선평가를 통해 20개팀을 선정하게 된다.

이후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중기청장상을 비롯한 총 4,100만 원의 상금과 1주일 간의 해외탐방 기회를 제공하게 되며, 개발 멘토링 참여 기업의 취업(인턴십) 연계뿐만 아니라 중기청과 SK플래닛 등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 우대를 통해 창업공간 제공 등 후속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SK플래닛의 서성원 사업총괄은 "지난 2011년부터 운영해온 '스마틴 앱 챌린지'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대의 고교생 앱개발 경진대회로 고교생들이 창업에 대한 꿈을 실현 할 수 있는 장으로 자리잡았다."며 "SK플래닛이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청소년 인재 육성프로그램과 함께 ICT강국의 저변을 확대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대회 참가자격은 전국 고교 재학생 및 동등한 자격의 청소년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하여 오는 5월 17일(일)까지 창조경제타운 홈페이지(www.creativekorea.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와 온라인 (idea@oic.skplanet.co.kr)으로 문의하면 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