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동아, 4월 15일 게임 업데이트-이벤트 소식 모음

이카루스 1주년 이미지
이카루스 1주년 이미지

- 이카루스, 1주년 기념 펠로우 '아그나스 라이더' 등장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PC온라인 MMORPG 이카루스(ICARUS)의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이카루스는 중세 유럽 스타일의 MMORPG 2014년 4월 공개서비스를 시작해 '2014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과 그래픽부문 기술 창작상을 수상하며 기술력과 인정받은 PC 온라인 게임이다.

앞서 진행된 '1주년 전야제'에 이어, 15일부터 시작하는 '1주년 페스티벌'은 이카루스의 1년을 함께 즐긴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다채로운 이벤트와 혜택들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오늘부터 29일까지 2주 동안 예정된 '1주년 festival 출첵' 이벤트는, 매일 접속만 하면 누적일수에 따라 카라샤의 무기, 카라샤의 방어구, 축복받은 정예 강화석, 1주년 기념 칭호 등 각종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누적 출석 12일차에는 1주년을 기념해 특수 제작된 오토바이 형태의 이벤트 펠로우 '아그나스 라이더'를 선물하고, 16일부터 19일까지 쿠폰 입력창에 'THANK YOU'를 입력하면 엘룬 365개와 전설펫인 '아그나스JR'를 이용자 전원에게 지급한다.

또한, 지난 1년간 이용자들이 이카루스에 접속한 일수에 따라 강화석 행운 상자와 120LV 정예강화석, 120LV영웅 강화석 등을 제공하는 '1주년 감사 선물' 이벤트도 함께 펼쳐진다.

끝으로, 같은 기간 동안 사냥이나 이벤트 상점을 통해 '이카루스 축하해요' 글자를 획득하면 '카라샤의 랜덤상자', '감사 부스터'를 얻을 수 이벤트와 각종 경험치, 강화 확률 등을 올려주는 특별 버프도 제공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카루스 홈페이지(http://icarus.wemad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온라인 이벤트 이미지
뮤온라인 이벤트 이미지

- 웹젠 '뮤 온라인', 신규 회원 위한 '웰컴 투 MU'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MMORPG '뮤 온라인'과 '뮤 블루'의 월컴 투 MU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웹젠은 봄을 맞아 16일부터 5월 7일까지 MMORPG '뮤 온라인'과 '뮤 블루'를 시작하는 모든 신규 회원들에게 게임 아이템을 지원하고, 쉽고 빠른 게임 적응을 위한 초보자 육성 가이드를 공개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뮤 온라인'에 가입하면 '14일 정액 이용권'과 '스크롤 5종', '스켈레톤 펫'과 변신반지, 그리고 캐시용 장비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럭키 아이템 교환 티켓' 등 초보자를 위한 게임 아이템 10종을 지급한다.

또한, '뮤 온라인'의 부분유료화 버전인 '뮤 블루'에서는 신규 캐릭터 생성 시 '중급 활력의 비약'과 '스크롤 8종', '상승의 인장' 등 게임 아이템 12종을 제공해 신규 회원들의 캐릭터 육성을 도울 예정이다.

신규 회원들의 게임 적응을 위한 육성 가이드도 새롭게 공개됐다. 가이드는 400레벨까지 캐릭터 육성과정을 세 부분으로 나눠 각 구간별로 빠른 캐릭터 육성을 위한 다양한 게임 팁과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 정보를 담고 있다. 가이드는 '뮤 온라인'과 '뮤 블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힌편, PC MMORPG '뮤 온라인'은 4월 정식 서비스를 앞둔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의 원작으로 2001년 정식 서비스 이후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한 컨텐츠 개발과 다양한 이벤트로 10년 넘게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뮤 온라인'과 '뮤 블루' 홈페이지(http://www.muonline.co.kr, http://blue.muonline.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야구 6:30 크로스프로모션
프로야구 6:30 크로스프로모션

- '프로야구 6:30', 엔씨소프트 4대 MMORPG와 크로스 프로모션 실시

엔트리브소프트(대표 서관희)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야구게임 '프로야구 6:30 for Kakao(이하 프로야구 육삼공)'과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4대 MMORPG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과 크로스 이벤트를 금일(15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야구 육삼공'을 즐기면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의 아이템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 참가 희망자는 플레이엔씨에서 4대 MMORPG 중 하나의 게임을 택해 쿠폰번호를 확인한 후 '프로야구 육삼공'에서 입력하면 된다. 쿠폰번호를 등록하면 '프로야구 육삼공'의 '고급 선수 카드팩'과 게이머가 선택한 MMORPG의 아이템이 제공된다.

만약 '프로야구 육삼공'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0만, 120만을 돌파하면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 MMORPG의 인기 아이템을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현재 '프로야구 육삼공'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86만으로 이달 중 100만 돌파가 점쳐지고 있다. 누적 다운로드 수 현황은 매일 오전 10시 갱신돼 플레이엔씨에서 공개된다. 또한, '프로야구 육삼공'을 플레이하면 할수록 혜택이 늘어난다. 이벤트 참가자의 구단 레벨이 15 또는 30이면 선택한 MMORPG의 아이템이 보너스로 지급된다.

프로야구단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인 '프로야구 육삼공'은 '프로야구 매니저' 등 온라인 야구게임 시장을 선도하는 엔트리브소프트의 첫 모바일 야구게임이다. 이용자는 실제 경기를 옮겨 놓은듯한 정교한 시뮬레이터 안에서 누구나 쉽고 가볍게 야구 경기 한판을 즐길 수 있으며, 선수카드에 통산 기록은 물론, 선수의 살아온 인생까지도 담아내 한국 야구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플레이해볼 만하다.

'프로야구 육삼공' 사업을 담당하는 엔트리브소프트 사공주영 과장은 "엔씨소프트의 4대 MMORPG와 모바일 게임 간의 크로스 마케팅은 이번이 첫 사례로, 그 시작을 프로야구 육삼공이 하게 돼 매우 기쁘다. 유의미한 성과를 기록해 좋은 선례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프로야구 육삼공' 카페카페(http://cafe.naver.com/probaseball630)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거울전쟁 절망의 유산
거울전쟁 절망의 유산

- 절망의 유산, 상급, 최상급 파워스톤 시스템 업데이트

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 / 이하 엘엔케이)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거울전쟁: 절망의 유산'(이하 절망의 유산)에 기존 옵션 고정 형태의 파워스톤 시스템을 성장시스템으로 개편, 도입하고 상급, 최상급 파워스톤을 업데이트 했다고 금일(15일) 밝혔다.

기존 파워스톤 시스템은 캐시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파워스톤 랜덤상자'를 열어 랜덤한 옵션의 파워스톤을 획득할 수 있었지만 성장이 불가능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파워스톤을 성장시켜 더욱 강력한 옵션을 가진 파워스톤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에 유료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었던 파워스톤은 중급 파워스톤으로 이름만 변경된다.

마을에 있는 인챈터 NPC를 통해 상급 파워스톤과 재료가 되는 파워스톤, 그리고 일정량의 골드를 지급하면 파워스톤을 성장시킬 수 있으며, 모두 성장시켰을 경우 최상급 파워스톤으로 승급할 수 있다.

절망의 유산은 파워스톤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14일부터 23일까지 1주일간 상급 파워스톤 상자를 20%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와 중급 파워스톤 상자 꾸러미 구매 시 동일한 파워스톤 상자를 추가로 2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절망의 유산 홈페이지(http://mirrorwar.logickore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겟앰프드 이미지
겟앰프드 이미지

- '겟앰프드', 사신수 제존을 위한 역대급 이벤트로 300억 GM 쏜다!

윈디소프트(대표 권혁성)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대전 액션게임 '겟앰프드'에 '사신수 재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15일) 밝혔다.

4월 15일부터 5월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누적 로그인 일수와 누적 PTS, 플레이 타임에 따라 아이템을 제공하며 청룡, 백호, 주작, 현무 사신수 계급의 게이머라면 누구든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들은 1인당 액세서리 1개를 기본적으로 얻을 수 있고, 봉인된 상급 보물상자, 봉인된 열쇠, 10만 GM 외 레어 액세서리와 프리미엄 스킨까지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가 종료된 이후 누적 PTS 상위 1천명에 랭킹 된 게이머 전원은 10만 GM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특히, '겟앰프드'는 휴면 복귀 사신수들이 게임에 접속할 경우 55종의 액세서리 14일 사용권과 캐릭터 34종 14일 사용권을 100% 지급하고 이 중 하나를 영구적으로 제공하는 한편, 이벤트 종료 후 휴면 복귀 사신수가 PTS 상위 1천명에 랭킹 될 경우 추가 20만 GM을 지급하는 혜택도 마련했다.

또한, 페이스북에 등록된 이벤트 공지글을 친구들에게 공유하고 댓글을 남긴 게이머 중 추첨을 통해 게임머니 5만 GM과 레어 악세서리 선택권을 증정한다.

'겟앰프드'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총 지급하는 300억 GM은 지급 상품을 GM 가치로 환산 후 예상 지급 인원을 산출하여 나온 수치로, 게이머들은 이벤트 혜택에 높은 호응과 기대감을 보인 바 있다.

겟앰프드의 차윤영 PM은 "이벤트 공지와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300억 GM의 사신수 재림 이벤트가 드디어 시작된다"며, "사신수 재림 이벤트 종료 후 다른 계급 게이머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하여 진행할 계획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겟앰프드' 이벤트 페이지(http://getamped.windyzone.com/sub_main/event/20150415_sasinsu/view/main.ws)와 홈페이지(http://getamped.windyzone.com/index.w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니지 이벤트 이미지
리니지 이벤트 이미지

- 리니지, 배우 박성웅과 함께하는 특별한 출석 체크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리니지'에 배우 박성웅과 함께하는 출석 이벤트 '독하게 접속해, 그래야 네가 살아'를 금일부터 8주 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배우 박성우과 함게하는 '훨신세계' 프로모션의 네번째 이벤트다.

리니지 이용자가 매일 1시간 이상 게임에 접속하면 아이템 3종인 드루와의 체력 회복제, 드루와의 정성스런 요리, 루와의 씁슬한 캔디를 받을 수 있다. 특정 회차에는 희귀 아이템을 얻는 행운도 주어진다.

PC방에서 접속한 리니지 이용자는 특별 아이템인 탐나는 성장의 열매, 베리의 낚시 가방, 빛나는 신비의 큐브 등을 추가로 받는다. 이벤트 기간 PC방에서 빠짐없이 접속한 이용자는 스탯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 재료인 퓨어 엘릭서도 받을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 홈페이지(http://lineage.playn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스트사가 이미지
로스트사가 이미지

- 로스트사가, 공간을 지배하는 '공간 지배자 의상' 등장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조이맥스의 자회사 아이오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레어 장비 3종을 추가한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레어 장비는 상대를 공간에 가두어 잡아 던지는 '공간 지배자 의상', 영혼을 먹어 치운 후 실체를 날려버리는 '먹깨비', 자신의 몸을 이용해 상대를 공격하는 '판타스틱 장신구' 등 총 3종이다.

특히, '공간 지배자 의상'과 '판타스틱 장신구'는 향후 공개될 '공간 지배자' 시리즈와 '판타스틱' 세트의 첫 번째 세트 아이템으로 향후 강력한 세트 효과가 기대되는 아이템이다.

더불어 콜로세움의 지배자 '스파르타쿠스'가 용병 진화를 통해 더욱 강력한 모습으로 재탄생 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5일부터 22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로스트사가의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접속 시간 15분을 유지하면, 갑옷, 투구, 망토 레어 기본 장비 중 하나를 선택해 최대 3번까지 받을 수 있고, 이후 접속 시간 40분을 달성하면 '부위 레어보급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낚시를 5회 성공하면 '+10 행운의 장비보급'을 이후 다시 10회를 성공하면 '+10 행운의 장비보급'과 '+10 소망의 장비보급'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25일 개최되는 'LSWC'를 기념해 진영전과 래더전에서 승리를 거두면 'LSNC 국가대표 장비보급'을 얻을 수 있고 일일 최대 3번까지 반복할 수 있다.

주말인 18일과 19일에는 게임 접속 및 접속 시간 달성에 따라 '레어 영구 장비', '레어 장비보급 쿠폰'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로스트사가 홈페이지(www.lostsag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제라 이미지
아제라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신작 '아제라' 첫 대규모 업데이트 단행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권혁빈)는 팀버게임즈(대표 정재목)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아제라'의 공개 서비스(OBT) 이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지난 8일 본격적인 서비스가 시작된 '아제라'는 쉽고 차별화된 게임성을 내세우고 있는 클래식 MMORPG로 3040세대 남성 게이머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14일 게임트릭스 기준, PC방 전체 게임 순위 15위를 기록하는 등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제라'의 최고 레벨이 40레벨에서 45레벨로 전격 상향됐고, 최고 레벨 게이머들이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전장과 인스턴트 던전, 맵 등이 추가됐다.

또한, 아토르, 베르카, 서리온 등 3개 국가 간 대규모 전쟁에 어울리는 '벨라시 파괴전'이 전격 업데이트됐다. 3개 국가에서 각각 48명씩 총 144명이 참가하는 벨라시 파괴전은 국가 간 전면전이 벌어지는 전장으로 30레벨 이상부터 참여할 수 있다. 총 20분간 진행되며, 매일 3시간 간격으로 총 8차례 전쟁이 펼쳐진다. 시간 내 목표 점수를 먼저 달성하거나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국가가 승리한다. 그 외 이미르 점령전, 이미르 100킬전 등 확장된 40레벨 이상부터 참여할 수 있는 전장이 추가됐다.

이 외에도 45레벨 게이머들이 파티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인스턴트 던전과 신규 맵인 거인의 산맥이 업데이트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4월 15일부터 22일까지 캐시샵에서 아이템을 구입할 때 사용하는 블루젬 아이템을 추가로 얻을 수 있는 젬 상자 구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RPG게임사업부 이장현 사업부장은 "'아제라'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는 게이머들의 뜨거운 열정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최고 레벨 상향 및 전장 확장, 맵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게이머들이 즐길 만한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제라' 홈페이지(http://azera.halgam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크로드2 이미지
아크로드2 이미지

- 아크로드2, 신규 종족 '드래곤시온'으로 업데이트 이어간다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아크로드2'에 신규 종족을 추가하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금일(15일) 밝혔다.

웹젠은 4월 16일 MMORPG '아크로드2'의 신규 종족 '드래곤시온'을 추가하고 5월 선보일 '지역 쟁탈전'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한다.

새롭게 추가되는 '드래곤시온'은 에임하이 진영의 신규 종족으로 진리를 탐구하며 정신적 수양을 중시하는 종족이다. 주무기 '마탄총'을 사용해 공격형 광역 마법을 구사하며 단아하면서도 활기찬 외형의 남/녀 캐릭터로 선보이게 된다.

또한, '드래곤시온' 전용의 초보자 마을인 '안식의 섬'은 '아크로드2'를 새롭게 접하는 신규 회원의 게임 적응과 육성을 도울 예정이다.

한편 '아크로드2'는 지난 3월, 신규 종족 '문엘프' 업데이트하고 신규 서버 '레이안'을 열었다. 약 1년만에 이루어진 대규모 업데이트로 '아크로드2' 신규 회원 유입은 전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했고 홈페이지 게시판에도 그 동안의 안부를 묻는 복귀 회원들의 글이 이어지며 오랜만에 활기를 되찾았다.

웹젠은 회원들의 호응에 감사하는 의미로 16일부터 신규 및 복귀 회원을 위해 '네이나스의 황금 날개 상자', '고대 정령석 랜덤상자' 등 게임 아이템과 버프 지원, 길드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꾸준히 '아크로드2'를 즐겨온 파투스 서버 회원들을 대상으로 공개된 적 없는 특별한 '탈 것'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아크로드2'는 오는 5월, 지역 쟁탈전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대대적인 전투 시스템 개편을 준비한다. 개발팀은 기존 '진영 대 진영' 전투 구도를 각 진영의 길드 간 '지역 쟁탈전'과 '공성전' 등으로 세분화하고 상반기 중 '아크로드2'의 최종 콘텐츠인 '아크로드 결정전'까지 이어지는 전투 시스템을 확립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크로드2' 홈페이지(http://archlord2.webz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