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캡슐파이터', 5월 29일 국내 서비스 종료

소프트맥스가 개발하고 넷마블게임즈가 서비스해온 온라인 게임 'SD건담캡슐파이터'가 서비스가 오는 5월 29일 종료된다. 지난 2007년 2월 27일 처음 출격해 약 8년 3개월 정도 지난 시점에서 서비스 종료 수순을 밟는 것.

SD건담 캡슐파이터 서비스 종료
공지
SD건담 캡슐파이터 서비스 종료 공지

'SD건담캡슐파이터'는 반다이남코가 기획하고 소프트맥스가 개발을 맡은 작품으로, 최초로 게임의 개발 소식을 공개한 2005년부터 화제를 모았다. 개발 소식이 전해진 이후 여러 차례의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며 완성도를 높였고, 2007년 출시 당시에는 SD 형태로 디자인된 다양한 기체를 수집하고 이들을 활용해 치르는 전투의 매력으로 동시 접속자 수가 2만 5,000명을 넘어서기도 했다.

이후 최초의 건담 온라인 게임답게 중국, 일본, 대만 등 해외에 진출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최근은 3월까지도 꾸준한 업데이트로 게이머들에 오랜 시간 호흡해왔다. 다만 서비스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자연스레 신규 게이머의 유입이 줄고 이탈이 일어으며, 오랜 협의 끝에 국내 서비스 종료가 결정됐다.

서비스 종료를 앞두고 현재 신규 가입은 제한된 상황이며, 게이머들이 결제를 진행한 부분에 대한 환불 절차도 진행된다. 환불신청 접수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진행되며, 환불 신청자를 대상으로 넷마블 캐쉬로 일괄 환불 예정이다.

서비스 종료를 밝힌 'SD건담캡슐파이터' 관계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그동안 "SD건담"에 보내주신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보답해 드리지 못한 것 같아 너무나 죄송한 마음입니다”라고 서비스 종료에 대한 아쉬운 마음을 털어놨다.

sd건담 여름 업데이트 이미지
sd건담 여름 업데이트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